스포츠조선

카카오뉴스펀딩 확대 개편…"콘텐츠 생태계 확대 목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5-10-26 11:41


카카오가 26일 크라우드펀딩 서비스인 '뉴스펀딩'을 '스토리펀딩'으로 확대 개편한다고 밝혔다.

카카오에 따르면 스토리펀딩은 기존의 뉴스 콘텐츠를 넘어 책, 음악, 영화, 신기술 등 새로운 창작물을 만드는 이들도 펀딩을 받을 수 있도록 참여의 폭을 넓히자는 취지에서 도입됐다. 많은 창작자와 후원자를 연결하고 소통의 장을 확대해 크라우드 펀딩 산업과 콘텐츠 생태계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개편에 따라 펀딩으로 생산하고 싶은 제품이 있거나 캠페인, 영화 제작, 도서 출판 등 창작 줄거리가 있다면 누구나 스토리펀딩에 참여가 가능하다.

카카오는 스토리펀딩 창작자에게 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프로젝트 통합 관리 시스템인 '스토리펀딩 스튜디오'를 제공한다. 프로젝트 개설부터 콘텐츠 제작, 리워드(상품) 설계, 후원자 관리까지 창작자 스스로 프로젝트 전반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펀딩 현황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통계 보고서와 리워드 운영 정보, 후원자 대상 대량 메일 발송 등 소통 기능도 지원한다.

카카오 관계자는 "뉴스펀딩은 1년간 콘텐츠 창작자를 위한 후원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며 "스토리펀딩이란 새 이름으로 더 많은 분야의 창작자들이 더 큰 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