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닷컴은 자동차 검색의 편의성을 높이고 매물 등록 절차의 자동화 및 간소화를 구현하는 등 홈페이지를 대대적으로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특히 검색 조건을 선택할 때 제조사, 모델, 변속기, 가격, 주행거리, 연료형식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현재 등록된 매물의 수가 자동으로 보여져 거래가 많이 이루어지는 매물의 조건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매물 비교 서비스는 최대 12개 매물의 세부 정보를 비교해줘 구매 결정 시 필요한 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기본정보인 차량의 연식, 주행거리, 변속기, 배기량은 물론 이전등록비를 포함한 총 구매 비용, 각 매물에 장착된 옵션 차이까지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소비자는 매물 비교를 통해 기존에 단순 제원 비교만 가능했던 것에서 나아가 개별 매물의 세부 정보를 모두 비교해 합리적인 구매 결정을 할 수 있게 됐다.
중고차 거래를 보다 안전하게 할 수 있는 기능도 강화됐다. 소비자가 등록된 매물을 보고 판매자와 거래를 할 때는 050으로 시작하는 안심번호를 이용하도록 개편했다. 이는 판매자와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통화 내용을 자동으로 녹음해 더욱 정확하고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SK엔카 박홍규 사업총괄본부장은 "자동차 검색에 최적화된 기술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해 소비자의 이용 편의성과 정보 접근성을 크게 개선했다"며 "자동차를 사고 팔 때 필요한 수많은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개편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