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바캉스 시즌 앞두고 장거리 안전운행 돕는 자동차용품 불티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7-16 11:07


휴가철을 앞두고 장거리 운행에 대비한 자동차용품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최근 한달 간(6/15-7/14) 자동차용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장거리 운행을 돕는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 등 차량용품은 15% 판매가 늘었으며, 특히 비교적 고가임에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고기능 제품이 인기로, 4채널 이상 블랙박스(110%)와 매립형 내비게이션(544%)의 판매가 두드러졌다. 이외 와이퍼(102%), 썬바이져(39%), 에어컨필터(23%), 타이어(30%) 등 장마와 무더위를 대비한 상품도 판매가 늘고 있다.

한편, 옥션은 휴가철을 맞아 내달 31일까지 '자동차용품 길라잡이' 프로모션을 열고, 바캉스 안전운전 필수품인 내비게이션과 하이패스를 비롯해 차량용 블랙박스, 교체용 타이어, 차량용 악세서리 등을 할인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에서 차량용 블랙박스 전문업체인 루카스와 옥션이 손을 잡고 공동기획한 블랙박스 '루카스 블랙박스(LA-8200 DUO/17만9000원)'를 33% 할인 판매하고 있으며 '넥센타이어(2개 1세트/7만8000원)'는 온라인으로 29% 저렴하게 구매한 후 오프라인 정비소에서 무료로 장착할 수 있다.

더불어, 옥션은 31일까지 휴가 상품부터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방콕족' 상품까지 총망라한 '떠나도, 떠나지 않아도 즐거운 바캉스' 기획전을 연다. '떠나도 즐거운 바캉스' 이벤트에서는 매일 오전 10시 수영복과 썬크림 등 바캉스 상품 2개씩을 특가로 공개한다. '떠나지 않아도 즐거운 바캉스' 이벤트에서도 같은 시간에 침구와 도서 등 여름철 집안생활용품 2종을 특가로 선보인다. 양 이벤트에서는 해당 카테고리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1500원 상당의 음료수를 70% 할인가에 판매하는 e쿠폰 상품과 모바일 첫 구매자 대상으로 '프링글스 오리지널(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 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옥션 김순석 자동차용품팀장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관련상품 구매가 늘고 있으며, 타이어와 블랙박스 등 장거리 안전운행에 대비하는 상품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장기불황으로 저렴한 휴가를 계획하는 고객이 많아 옥션은 중소기업과 블랙박스 기획상품을 출시하는 등 알뜰한 휴가를 지원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