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사진 대신 영상으로…가평스테이 이색 콘텐츠 눈길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5-05-14 10:59



펜션을 소개하는 가평스테이가 최근 이색 영상 콘텐츠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틴틴파이브 출신의 개그맨 김경식을 MC로 내세워 가평의 펜션들을 홍보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평스테이는 지역의 펜션들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게 모아둔 일반적인 사이트 개념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수천 개의 펜션 중 추천하고 싶은 곳만 엄선해 영상으로 제작해 펜션의 실제 모습을 가감 없이 보여주는 게 특징이다.

지난 1일 사이트 오픈 전부터 가평스테이의 홈페이지를 찾는 방문자가 많아 서버가 마비되기도 했다는 게 가평스테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가평스테이는 '영상'을 통해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에 노력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홈페이지에 소개된 사진만 보고 예약했다가 실제와 너무 다른 펜션의 모습에 여행을 망쳤던 경험이 있던 소비자를 생각해 고안됐다. 또 체험 후기 영상 개념으로, MC 김경식과 초대 게스트가 펜션을 방문해 직접 체험한 펜션의 이모저모를 정보와 함께 영상으로 담아 전달한다.

사이트 구성 또한 눈여겨 볼만하다. 가평을 세 구역으로 나눠 대표 관광지 주변에 모여 있는 펜션들을 한 카테고리로 묶었다. '연인산·명지산', '자라섬·남이섬', '아침고요수목원' 세 카테고리로 구분해 펜션 인근의 명소도 한 번에 알 수 있도록 했다. 가족, 연인, 친구 등 여행의 컨셉에 맞는 최적의 펜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지원도 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pstay.com)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윤철우 미엔미디어 대표는 "기대 이상의 관심에 런칭하기도 전 인기를 실감케 해줘 정말 감사하다. 이러한 마음을 담아 지속적으로 고객들이 최고의 힐링과 휴식을 접할 수 있는 질 높은 펜션 소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