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린나이코리아, 고효율 상업용 온수시스템 '캐스케이드' 출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4-27 14:31


린나이코리아(www.rinnai.co.kr, 대표 강영철)는 다수의 콘덴싱 온수기를 하나의 복합 배기통으로 연결하고 마스터 온수기를 선정해 나머지 온수기를 통합 제어할 수 있는 상업용 온수시스템 '캐스케이드'(모델명: RCW-26CFM/CEM)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린나이 캐스케이드 시스템은 빌딩, 병원, 호텔, 사우나 등 다양한 상업시설의 중?대형 보일러를 대체하기 위해 개발 되었으며 사용량에 따라 자동으로 가동대수를 조절하는 최첨단 비례제어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가스비 절감 효과가 기존 중?대형 산업용 온수기를 사용했을 때보다 훨씬 뛰어나다.

또 기존 중?대형 보일러는 고장 발생 시 수리가 완료될 때까지 사업장 전체 온수시스템에 피해가 생기지만 린나이 캐스케이드 시스템은 온수기 1대가 고장 나더라도 병렬 연결된 다른 온수기로 대체운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피해를 방지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사용량에 따라 자동으로 가동대수를 조절하는 최첨단 비례제어기능을 보유하고 있어 가스비 절감 효과가 기존 중?대형 산업용온수기를 사용했을 때보다 훨씬 뛰어나다.

또 동결방지 히터, 동결방지 연소기능 적용으로 온수기 내부의 열 교환기 동결로 인한 내부폭발 등의 위험을 완벽하게 차단했으며 배기가스 역류를 방지해주는 안전장치, 과열방지장치 등 다양한 안전시스템을 탑재했다.

한편 캐스케이드 시스템과 더불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친환경 콘덴싱 가스 온수기 신제품 (모델명: RCW-20CF/CE, 26CF/CE)도 함께 출시됐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국가차원에서 에너지이용 효율화 기조가 형성되고 있고 공동주택이나 상업시설에 대한 에너지 절감이 시대의 큰 흐름으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러한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 2000년도에 국내 최초로 병렬시스템을 개발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