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장기 창업플랜에 맞는 소자본 카페창업아이템 '카페루앤비'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4-27 13:14


최근의 소자본 커피숍창업시장의 열기가 매우 뜨겁다.

은퇴 후 창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을 비롯 청년, 여성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카페창업의 문을 두드리고 있는 상황이지만 치열해지는 경쟁 탓에 안타깝게도 창업실패로 이어지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

대부분의 초보창업자들은 창업과 관련해 아무런 지식과 경험이 없다 보니 주관 없이 남의 말을 믿게 되고 조그만 어려움에도 매장운영에 대한 확신이 없어져 창업실패로 이어지게 된다.

전문가들은 아이템 선정 단계부터 프랜차이즈 본사의 지속적인 관리와 지원을 통해서 안정적인 수익이 보장 될 수 있는 아이템인지 면밀히 확인하고 창업을 시작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장기적인 창업플랜을 위한 거시적인 안목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장기 창업플랜을 가지고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커피숍 프랜차이즈 브랜드 '카페루앤비'는 프리미엄 원두커피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는 소자본카페 창업 아이템이다.

젊은 층 여성고객들의 감각에 맞춘 러블리컨셉의 인테리어를 특징으로 HACCP 인증 원두를 사용한 프리미엄 커피, 카페라떼, 스무디, 버블티, 루비치노와 쿠키, 와플 등의 사이드 메뉴를 저렴한 가격대로 제공하여 매장방문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카페루앤비 청주 직영점의 경우 가격이 싸면 맛이 떨어진다는 편견을 깨고 HACCP인증 원두만을 사용하여 매장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줄서서 먹는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으로 방송에 소개되기도 하였다.

주목해야 할 점은 소자본의 창업자금으로도 쉽게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본사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카페루앤비에서는 효율적인 매장운영 지원시스템 구축을 위해 교육청의 정식인가를 받은 포르타 커피 바리스타 학원을 운영하여 높은 수준의 전문 강사진이 체계적인 메뉴개발과 서비스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오랜 노하우를 가진 슈퍼바이저를 파견, 준비과정부터 매장오픈과 사후관리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갖춰 경험이 없는 초보창업자도 큰 어려움 없이 가맹점운영이 가능하다.

카페루앤비 관계자는 "프리미엄 원두커피를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는 카페루앤비는 최근 시장의 수요를 잘 반영하고 있는 커피숍창업아이템"이라며"러블리컨셉의 매장분위기와 함께 합리적인 비용으로 음료와 사이드메뉴를 제공하고 있어서 고객만족도와 재방문율이 높다"고 전했다.

한편, 카페루앤비는 현재 광명, 부천, 충북, 경남지역에 2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4월부터 김포, 일산, 창원 등에 5개의 매장을 차례로 오픈할 예정이다.

커피 프랜차이즈 루앤비는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창업설명회를 진행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cafelunb.co.kr)로 문의하면 된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