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성맞춤형 오메가3’로 건강?아름다움 동시에 챙기세요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5-04-27 09:34


CJ제일제당이 여성에 특화된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 <노르웨이 오메가3 포 우먼>을 출시하며 여심 잡기에 나섰다. 그 동안 중년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여성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시장에서 그 영향력이 커졌기 때문이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건강은 물론 아름다움까지 동시에 챙기고자 하는 여성 소비자들을 적극 공략하겠다는 각오다.

최근 안티에이징(Anti-aging, 노화를 막는 것)이나 다운에이징(Down-aging, 실제보다 어려 보이는 것) 트렌드의 확산 등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발표한 '2014년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 조사'에 따르면 여성 소비자의 평균 건강기능식품 구입 금액은 약 30만원으로 남자(약 22만원)보다 높았으며, 최근 1년 동안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한 빈도 역시 여성이 평균 2.04번으로 남자(1.73회)보다 높았다. 이에 따라 CJ제일제당은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여성 소비자의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커질 것으로 판단, 여성에 초점을 맞춘 <노르웨이 오메가3 포 우먼>을 출시하게 된 것.

이번에 출시한 <노르웨이 오메가3 포 우먼>은 혈행 건강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DHA/EPA를 식약처 권장량인 500mg만큼 담았다. 청정한 노르웨이 바다에서 자란 멸치 등 작은 어종을 원료로 사용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특히 여성에 특화된 제품인 만큼 유해산소를 막아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 피부 건강을 위한 비타민A가 하루 필수량만큼 들어있으며, 부원료로 콜라겐까지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이마트와 올리브영, CJ온마트(www.cjonmart.net) 등에서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13,000원(60캡슐, 1개월 분)이다.

CJ제일제당 건강식품팀장 박상면 총괄부장은 "이번에 출시한 여성을 위한 오메가3 제품인 <노르웨이 오메가3 포 우먼>은 젊고 아름답기를 원하면서 건강에 대해 염려하는 3~40대 여성은 물론 건강기능식품을 처음 접하는 20대 여성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라며, "오메가3뿐만 아니라 여성 소비자들에 특화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CJ제일제당은 이번 <노르웨이 오메가3 포 우먼> 출시와 함께 '파워업 오메가3' 제품의 리뉴얼도 함께 진행했다. 기존 '파워업 오메가3'에서 <노르웨이 오메가3>로 제품명을 변경하며 <노르웨이 오메가3 포 우먼>과 함께 '노르웨이 오메가3'라는 단일 브랜드로 통합했다. 북극해 청정지역의 작은 어종을 원료로 사용한 노르웨이산 오메가3 제품으로, 온 가족이 건강하게 섭취할 수 있다. PTP 방식(손가락으로 위에서 눌러 뒷면 쪽으로 나오게 하는 포장 방식)으로 변경해 위생과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