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위더스 사회복지사 학위취득 최경석 학습자, 2015 학위수여식서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 특별상 수상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5-03-26 14:54


최근 개개인의 사정으로 인해 대학을 가지 못했거나 중도 포기해야 했던 많은 사람이 학점은행제를 통한 대학 학력 취득의 기회를 얻고 있다.

지난 2월 25일에도 2015년 학점은행제&독학학위제 학위수여식이 교육부 주최로 열린 가운데,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특별상을 받은 최경석 씨의 이야기가 눈길을 끌고 있다.

최경석 씨는 작은 시골에서 태어나 고등학교까지 졸업했지만, 가난을 이유로 대학을 포기했다. 고등학교 졸업 후 인쇄공장을 다니던 중, 열악한 근로조건과 과로로 26세에 우측 팔 절단(지체장애 2급)이라는 산업재해를 당하게 됐다.

그 이후에는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해 부동산 중개업을 시작했지만, 경기 불황에 적성과도 잘 맞지 않아 폐업해야만 했다. 또 뒤늦게 찾은 학구열에 방송통신대나 전문대 입학을 시도했지만, 학창시절의 낮은 성적과 큰 비용으로 번번이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하지만 학업에 대한 꿈을 접지 않았고, 우연히 학점은행제를 알게 돼 위더스에서 사회복지사 학위취득을 시작했다. 100% 온라인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처음에는 컴퓨터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 많이 힘들었지만, 교육원의 친절한 설명과 담당 교수와의 강한 유대관계로 많은 도움을 받아 어려움 없이 학위 취득에 성공할 수 있었다. 특히 교육원에서 배운 것을 그대로 적용·작성해 제출한 '장애인복지론' 레포트가 위더스원격평생교육원의 우수 레포트로 선정되는 영광도 얻었다.

최 씨는 "꿈만 같았던 학점은행제의 사회복지사 학위취득으로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었고, 희망을 품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도 가지게 됐다"고 전했다. 이어 "뒤늦게 다시 찾은 학구열에 자신감과 희열을 느꼈다"며 "학점은행제가 학습의 기폭제가 돼 컴퓨터활용능력 2급, ITQ 컴퓨터수행능력 자격증과 심리상담사 2급, 미술 심리상담사 2급 등의 관련 자격증 취득은 물론 현재는 컴퓨터활용능력 1급, PC 정비사 2급 자격에 도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최경석 씨가 학습한 위더스원격평생교육원(www.edu2080.co.kr)은 해커스 교육그룹의 계열사로, 2012년 2월 오픈 이래 올해 2월 단기간 15만 수강 돌파(위더스교육 누적수강생 수/원격평생교육원+독학사 합계, 중복수강생 포함)를 달성한 학점은행제 대표 교육원이다.

특히 지난 1월 29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가인정 결과 발표에서 사회복지사/보육교사/평생교육사/청소년지도사/학위취득 과정 총 56개 과목 보유를 달성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사/보육교사/평생교육사/청소년지도사/학위취득 과정에 대한 수강료 지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더욱이 차별화된 1:1 집중관리를 통해 과목 이수율 99%(모든 교육과정 정상참여자 기준)를 달성했다. 학습자들이 정확한 설계를 받을 수 있도록 실제 자격증을 보유한 학점은행 전문가가 1:1 맞춤 학습설계를 제공해 학습 종료 후 자격증·학위 취득신청까지 책임지고 안내한다. 플래너 뿐만 아니라 교육원이 함께 학습자를 관리하는 '더블관리시스템'으로 빈틈없는 학습자 관리 운영체계도 가지고 있다.

아울러 실습 대란 속에서도 전국 단위로 연계되는 실습지원센터를 통해 학습자에게 꼭 맞는 실습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며 실습연계 100%를 기록했다. 100% 석박사 과정 이상으로 구성된 교수진이 수준 높은 강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학습자에게 귀 기울이기 위해 학사일정 개정/레포트 작성법 등 '학습자 만족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국가평생교육진흥원원장 특별상 수상자 최경석 학습자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