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봄의 시작을 알리듯 지천에 꽃이 들썩이고 있다.
지치고 손상된 피부 세포를 빠르게 회복시켜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시술로는 물광주사가 대표적이다. 물광주사는히알루론산을진피층에 주입하여 피부 조직내에 수분감을 형성하는 시술이다. 히알루론산은 진피를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로 피부 수분을 끌어 당겨 피부에 탄력을 주고 생기 있게 보이게 한다.
바노바기성형외과의 피부과전문의 김태윤 원장은 "물광주사는 단독 시술로도 충분히 효과적이고, 레이저시술이나리프팅 시술을 할 때 병행하면 시술 효과를 배가시키는 역할을 한다. 물광주사 시술 시에는 주로 묽은 형태의 히알루론산을 사용해 흡수력을 높이는데 이때, 피부 재생 에 도움이 되는 PDRN성분이나 혈소판이 풍부한 혈장(PRP)을 혼합하여 주입하면 그 효과는 더욱 뛰어나다."고 설명했다.
김태윤 원장은 "일반적으로 물광주사는 3개월 정도 유지되지만 필러처럼 다소 단단한 제형의 히알루론산을 섞어서 주입하는 프리미엄 물광주사 시술은유지기간이 6개월 정도로 더 길다. 환자가 느끼는 수분감 역시 일반 물광주사에 비해 더욱 뛰어나다. 자주 내원하지 못하거나 피부 건조가 심한 경우에는 프리미엄 물광주사를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물광주사 시술 효과를 더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주고 실내 습도에도 신경쓰면서, 보습제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