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곧 고등학교 3학년이 되는 아들을 두고 있는 주부 조씨는 아들에게 좀더 넒은 시야를 갖게 해주고 싶어 미국의 대학으로 진학을 시키고자 한다.
미국의 대학은 한국에 비해 폭 넓은 학문의 기회를 제공하며 전공 학부에 역점을 두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 대학 학부 과정은 보통 2학년까지이며 다양한 과목들을 공부하며 먼저 일반 교양과정을 이수한다. 입학시 미리 전공을 정했던 학생이라도 이 과정에서 더 흥미 있는 학문이 생기면 해당 전공으로 바꿀 수가 있어 자신이 원하는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선택과 기회의 폭이 한국보다 넓다. 보통의 경우 2학년 말까지 전공을 선택한 후 3~4학년에 집중적으로 이를 공부하게 된다.
그렇다면 미국 대학의 입학 요건은 어떨까? 중상위권의 대학의 경우 영어 능력과 고교 성적을 입학 요건으로 본다. 토플(iBT) 80점 이상, 고교 성적은 평균 80점 이상이 요구되며 대학에 따라 SAT 점수도 필요하다.
종로유학원은 이 같은 내용에 대해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미국 대학 진학 컨설팅을 진행, 학생 개인의 맞춤형 입시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미국 주립대학 순위와 조건부 입학이 가능한 미국 대학 리스트 등의 정보와 상담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종로유학원의 한 관계자는 "글로벌 시대의 경쟁력 있는 인재가 되려면 영어는 물론 해외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를 통해 글로벌적 시각을 가지는 것이 좋다"며"특히 대학입시 기간 중 미국 유학에 대한 관심이 더욱 뜨거워지는데 이에 종로유학원은 퀄리티 높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미국 대학 입학 관련 정보는 종로유학원 홈페이지(http://www.chongroyuhak.com/) 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