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우울해 보이는 합죽한 얼굴형, Z동안양악수술로 자연스럽게 개선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12-31 15:56


뷰티카운셀러 A(29)씨는 과하게 발달한 턱 때문에 고민이다.

평소 밝고 활발한 성격 덕분에 일 하는데 큰 지장은 없지만, 웃지 않으면 소심해 보이는 탓에 친절하지 못하다는 고객들의 불만사항이 접수되고 튀어나온 턱을 쳐다보거나 수군거리는 고객들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처음에는 그러려니 하는 마음으로 넘겼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노골적으로 턱만 쳐다본다거나 대놓고 양악수술 해야 하는 거 아니냐를 소리까지 들으니 A씨는 심각하게 수술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A씨 주걱턱의 경우, 아래턱의 과도한 성장과 상대적으로 성장하지 못한 위턱의 교합이 맞지 않은 합죽이 얼굴형이다.

주걱턱을 교정할 때는 정도가 심하지 않는 경우에는 치아교정을 통해 개선이 가능하지만 심한 주걱턱에 부장교합까지 있을 경우에는 Z동안양악수술이 대안이 될 수 있다.

Z동안양악수술이란 합죽한 얼굴형을 교정해 동안을 유도하는 수술방법으로 합죽이 얼굴형의 특징인 과도하게 성장한 아래턱을 단순히 뒤로 넣는 것이 아니라 움푹 꺼진 위턱을 앞으로 당겨 교합을 맞추는 방식이다. 이 때 위턱과 아래턱의 이동경로가 알파벳 'Z'와 비슷한 모양이기 때문에 Z동안양악수술이라고 불린다.

또한 Z동안양악수술은 메이크오버쇼렛미인3에 출연해 크게 유명세를 탔던 방미정, 방미선 쌍둥이 자매에게 적용됐던 수술법으로도 알려져 있다.

페이스라인 이진수 원장은 "합죽한 얼굴형은 마치 '치아가 없는 노인의 얼굴형'과 흡사한 형태로노화의 대표적인 증상이기도 하다"며"Z동안양악수술을 통해 합죽한 증상을 해결한다면 어려 보이는 동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뼈를 다루는 수술이기 때문에 병원 결정 시, 많은 점을 고려한 후 결정해야 한다는 게 전문의들의 공통된 견해다.

이 원장은 "Z동안양악수술의 경우 일반적인 양악수술과는 다르게 단순히 뼈를 절제하는 것이 아니라 위턱과 아래턱을 절제하고 교합될 수 있도록 회전해 턱 뼈를 재배치 해야 하기 때문에 섬세하고 숙련된 기술력이 필요하다"며"병원을 선택할 경우에는 성형외과-치과 협진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지, 수술을 집도하는 의료진들이 양악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인지를 잘 살펴본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