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2014 고객만족도 1위 상품]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 냉방·절전·청정 혁신 기술 집약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4-12-23 10:10


삼성전자 스마트에어컨은 매년 한층 강화된 절전, 냉방 등의 스마트한 기능과 획기적인 디자인을 통해 최첨단 스마트에어컨으로 진화하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는 냉방, 절전, 청정, 디자인 등의 부문에서 혁신적인 기술이 집약된 2014년형 프리미엄 에어컨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을 선보이며 스마트에어컨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2014년형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바람이 나오는 토출구에 골프공 표면에 굴곡을 새겨 공기 저항을 줄이는 딤플의 원리를 응용한 '아이스 딤플' 기술을 적용해 강력한 회오리 바람을 더 멀리 보낼 수 있게 했다. 흡입한 공기를 찬 공기로 즉시 바꾸는 하이패스 냉방과 항공기 제트엔진의 기류 제어방식을 적용한 회오리 팬, 여기에 공기 저항을 줄이는 '아이스 딤플' 기술까지 더해져 더욱 강력한 회오리 바람을 전한다. 3개의 바람문 개폐 조절을 통해 사용자가 개인의 환경 및 기호에 따라 8가지 바람을 취사 선택할 수 있도록 해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초절전 디지털 인버터를 채용해 에너지효율 1등급을 획득하고, 1등급보다 150% 더 효율이 좋은 에너지 프론티어를 달성해 효율적인 전기료 절약도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한계령의 기류패턴을 측정해 구현한 자연 풍량에 새, 파도 등의 자연 음향을 들려주는 '휴(休) 바람'과 초미세먼지까지 잡는 '미세먼지 필터'와 불쾌한 냄새를 없애는 '숯 탈취 필터', 유해 세균을 제거하는 '바이러스 닥터', '다이렉트 제습' 기능을 통해 사계절 내내 건강하고 쾌적한 실내환경 구현을 돕는다.

이 밖에도 고급스러운 홈시어터를 디자인 모티브로 삼은 2014년형 '삼성 스마트에어컨 Q9000'은 3개의 바람문에 바람을 형상화한 멜로디웨이브 패턴을 새기고 청량한 푸른빛을 가미해 에어컨의 인테리어적 가치를 강화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