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아버지의 사죄…조양호 회장 입장 발표 “조현아 그룹 모든 자리 물러나게”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4-12-12 14:53



'땅콩리턴' 조현아 사태…父조양호 회장 입장 발표 "국민 여러분의 용서를 구한다"

'땅콩리턴' 조현아 사태…父조양호 회장 입장 발표 "국민 여러분의 용서를 구한다"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이 장녀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의 '땅콩 리턴' 논란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다.

조양호 회장은 12일 오후 1시 30분 서울 강서구 공항동 본사 로비에서 장녀 조현아 전 부사장의 '땅콩 리턴' 논란에 대해 고개 숙여 사죄했다.

이날 조양호 회장은 "여식의 어리석은 행동으로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해 진심으로 사죄드립니다"며 "대한항공 회장으로서, 조현아의 아비로서 국민 여러분의 너그러운 용서를 다시 한 번 바랍니다. 저를 나무라 주십시오. 저의 잘못입니다"라고 고개를 숙였다.

이어 "국토부와 검찰의 조사 결과와 상관없이 조현아를 대한항공 부사장직은 물론 계열사 등기이사와 계열사 대표 등 그룹 내 모든 자리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조양호 회장은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국민 여러분의 용서를 구합니다"라고 거듭 사죄했다.

앞서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은 지난 5일 미국 뉴욕 출발 대한항공 여객기에서 이륙 전 승무원의 견과류 서비스 방식을 문제 삼으며 항공기를 돌려 승무원들과 기내 안전을 총괄하는 사무장을 내리게 했다. 논란이 커지자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은 모든 보직에서 사퇴했다.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은 이날 오후 3시 국토교통부 조사를 받기 위해 김포공항 인근의 국토부 항공안전감독관실로 출석하면서 이번 일에 대해 사과할 예정이다.

한편, 조양호 회장 입장 발표에 누리꾼들은 "조양호 회장 입장 발표, 조현아 때문에 아버지가 고생", "조양호 회장 입장 발표, 조현아도 사과하나?", "조양호 회장 입장 발표, 조현아 모든 자리에서 물러나네", "조양호 회장 입장 발표, 조현아 아버지 볼 면목 없겠어"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