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전자랜드프라이스킹 '화이트크리스마스 기원하세요'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14-12-12 16:14





신개념 창고형 가전양판점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이 페이스북을 통해 '화이트 크리스마스' 기원 이벤트를 선보인다.

이번 이벤트는 크리스마스 당일 서울관측소 기준 2㎝ 이상의 눈이 내리면 총 100명에게 뮤지컬 티켓을 선물로 증정한다. 오는 25일까지 전자랜드프라이스킹 페이스북 게시물에 크리스마스 소원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한편, 전자랜드프라이스는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으로 고객과의 즉각적이고 직접적인 소통 채널을 넓혀가고 있다.

SNS에는 매일 새로운 제품과 생활 정보, 이벤트 등의 소식을 게재하고 있다. SNS 특성상 고객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댓글 참여 등 의견 수렴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또 고객에 한발 다가가 친근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이웃관리와 실시간 댓글을 다는 등 활발한 대응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3월 개설한 블로그(http://etland21th.blog.me)에서는 제품 정보를 비롯해 유용한 생활 정보,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의 캠페인 소식과 오픈점 이야기 등을 전달한다.

특히 구체적이고 상세한 제품 정보와 생생한 후기를 바탕으로 한 게시물은 소비자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이 진행 중인 '우리 역사·문화 바로 알기' 캠페인서는 독도와 위안부 피해 할머니의 소식을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

지난 4월 개설한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etlandpriceking)은 짧은 글과 사진 등 간결한 게시물을 통해 제품 소식과 공감형 정보를 공유하는 창구로 활용하고 있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 한보민 온라인마케팅 담당자는 "SNS이용자가 늘어나면서 대면 고객뿐 아니라 온라인 고객과도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 폭 넓은 고객과의 소통에 중점을 두며 실질적인 제품 정보 제공은 물론 친근한 상담 등을 진행해 고객들의 의견을 열심히 듣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