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경제불황 홈파티가 대세? 도우미롤 소개합니다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14-12-12 16:12





최근 집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이하는 홈파티가 연말 모임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계속되는 불황으로 알뜰족이 증가하면서 집에서 손수 모임을 준비하는 이가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알뜰하고 간편하게 홈파티를 꾸밀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식음료 제품이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우선 파티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술과 음료다. 칵테일 믹서를 이용하면 파티 구성원 각자의 취향에 맞게 색다르고 고급스러운 칵테일을 간단히 준비할 수 있다.

이를 겨냥한 제품이 하이트진로음료의 '진로믹서 토닉워터', '진로믹서 카린스', '진로믹서 진저에일'이다. 이들 제품은 알코올 음료와 섞어 쉽게 고급스러운 칵테일을 완성할 수 있는 칵테일 믹서다.

취향에 따라 알코올 음료와 믹서의 양을 조절할 수 있어 여러 사람이 모이는 파티에서 유용하다. '진로믹서 토닉워터'는 주로 진토닉 칵테일에 쓰이는 칵테일 믹서로 레몬과 라임향의 상쾌한 맛과 고미성분의 쌉쌀한 맛을 낸다. '진로믹서 카린스'는 혼탁한 불륨감을 내는 클라우디(Cloudy) 효과를 줘 칵테일에 시각적인 효과를 더할 수 있다. 특색있는 칵테일을 원한다면 생강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진로믹서 진저에일'을 활용할 수 있다.

고급스러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음료 제품은 음식과 곁들여 마시는 것은 물론 간편하게 홈 파티 장식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디아망'은 다이아몬드를 형상화한 패키지로 고급스러움을 더한 프리미엄 탄산수다. 냉장 주입 공법으로 탄산의 청량감을 극대화해 기름진 음식이 많은 파티에서 마시기에 좋다.

또 '디아망'은 깔끔하고 깨끗한 맛이 특징으로 생과일을 넣어 섞으면 전문 카페 못지 않은 과일 에이드로 즐길 수 있다.


하이트진로음료의 먹는샘물 '석수'는 투명 라벨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적용했다. '석수'는 10여종의 미네랄과 풍부한 용존 산소량을 함유해 파티 중 갈증 해소나 알코올 희석을 위한 수분 보충에 도움을 준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의 안주로 파티용 핑거푸드도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다. 매일유업의 치즈 전문 브랜드 상하치즈는 큐브 타입의 포션 치즈 '한입에 고다 치즈'와 '한입에 레몬크림 치즈'를 출시했다.

'한입에 고다 치즈'는 네덜란드 산 고다 치즈를 함유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한입에 레몬크림 치즈'는 크림치즈에 풍부한 레몬과즙을 넣어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간식용 김 '양반 스낵김'을 선보이고 있다. '양반 스낵김'은 김 두 장 사이에 아몬드, 통밀, 메밀 등을 넣고 바삭하게 구운 간식용 김으로 한입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담긴 것이 특징이다.

파티 음식 준비가 걱정이라면 간편하고 다양한 메뉴를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연말 시즌 한정 메뉴와 이벤트를 이용하면 된다.

피자헛은 피자, 치킨, 샐러드 총 3가지 요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겨울 시즌 한정 메뉴 '트리박스(Three Box)'를 선보이고 있다. 1층 상자에는 더 스페셜 피자, 2층에는 골드 스파이스윙과 치킨 텐더, 3층에는 치즈 샐러드가 담겨 있다.

아워홈은 연말 홈파티에 어울리는 메뉴를 컨셉별로 구성해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파티테이블'이벤트를 마련했다. 연인끼리 로맨틱하게 즐기는 '커플 테이블'과 친구들과 먹기 좋은 '프렌즈 테이블',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패밀리 테이블'로 구성돼 있다. 오는 19일까지 최대 32%의 할인율이 적용되며 무료배송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