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올레에서 '기가팍팍' GIGA인터넷을 출시했다. 기존 인터넷보다 10배 빠른 기가인터넷은 1GB의 영화한편을 다운받는데 고작 8~10초가 걸린다.
뒤이어 SK브로드밴드 역시 기가인터넷을 출시했다. SK브로드밴드의 B Giga 인터넷은 3년 약정기준 부가세미포함 월35,000원, 500Mbps 속도의 B Giga 인터넷라이트는 3년 약정기준 부가세미포함 월30,000원의 금액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는 B Giga인터넷 출시 기념 프로모션으로 B Giga 인터넷과 IPTV 가입 시, Giga Wi-Fi(표준형)무료 임대, 10년 이상 장기우수 고객 대상으로 B Giga 인터넷을 스마트다이렉트(20,000원) 요금으로 제공한다.
이렇게 인터넷상품이 늘어나는 가운데 소비자들은 인터넷설치, 신청시 점점 복잡해지는 상품들 중에서 어떤 상품으로 가입하는게 유리한지 선택하기 어려운게 사실이다.
한편 누리꾼들 사이에서 유명한 인터넷가입 비교센터 '더드림넷'(http://thedreamnet.kr )관계자는 "지금 더드림넷은 기가인터넷 출시기념으로 초고속인터넷 가입시에 추가사은품 이벤트 중 이며 통신요금 맞춤상담 서비스를 진행중이기 때문에 최적화된 요금으로 인터넷가입을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