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입꼬리성형, 나이 불문 밝고 어려 보이는 인상 만들어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11-06 15:57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한 젊은 남성배우는 연기력으로도 인정받고 있지만, 입꼬리가 위로 올라가 있어 가만히 있어도 웃는 듯한 인상을 주는 특별함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렇게 입꼬리가 위로 올라가 있는 이들은 어느 집단에서든 좋은 인상을 주기 마련이다. 가만히 있어도 웃는 듯한 인상을 주어 호의적인 사람으로 비치기 때문이다.

하지만 보통 사람들은 입 모양이 오히려 아래로 처져 있거나 양쪽이 180도로 뻗어 있는 것이 보통이다. 더구나 입꼬리가 아래로 처져 있는 경우에는 우울한 인상이나 화난 인상을 만들기 십상이라 대인관계에서도 좋지 않은 인상을 남기기도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입꼬리가 처져 있으면, 젊은 사람들의 경우 취업이나 대인관계에서 불편함을 겪을 수 있고, 나이가 들면 피부 노화로 인해 입꼬리와 피부가 함께 처지면서 더 늙고 생기 없는 얼굴로 보이기 쉽다고 지적한다.

이러한 경우 입꼬리를 올리는 방법으로 입꼬리성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입꼬리수술은 처진 입꼬리도 올리면서 동안 효과와 생기 있는 얼굴을 만들 수 있는 성형수술법이다.

수술방법은 피부와 근육을 재배치하여 볼굴대의 위치를 조절하여 스마일 입꼬리를 완성하는 것으로서, 비교적 짧은 수술 시간과 회복 기간에도 불구하고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개선할 수 있어 드라마틱한 변화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클라쎄성형외과 의료진은 "입꼬리수술은 개인의 얼굴형과 입술 모양에 맞게 맞춤형 시술이 가능한 성형 중 하나로 최근에는 수술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입술 성형과 접목이 가능해 더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만 수술 후 체계적인 사후관리와 철저한 흉터관리를 받아주어야 하므로 반드시 미적 감각이 뛰어나면서도 숙련도가 높은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