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서울 라바 지하철 11월 1일부터 운행…역 및 시간은?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10-30 17:09



서울시, 11월 1일부터 라바 지하철 운행...첫 운행 역 및 시간은?

서울시, 11월 1일부터 라바 지하철 운행...첫 운행 역 및 시간은?

애니메이션 캐릭터 '라바'로 꾸며진 지하철이 운행될 것으로 알려져 많은 시민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서울시는 오는 11월 1일부터 지하철 2호선 1편성(10량)의 내·외부를 '라바' 캐릭터로 포장하고 운행한다.

이는 서울시와 서울메트로는 올해 지하철 개통 40주년을 기념하여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거나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국산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라바를 활용한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한 것.

라바 지하철 첫차는 오전 11시 22분 신도림역(시청 방면)에서 운행 된다. 라바 지하철은 총 10량으로 구성되며 홀수 칸은 테마존으로, 짝수 칸은 코믹존으로 꾸며져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평일과 토요일에는 하루 8회, 공휴일에는 하루 7회 운행되며 수요일은 열차 정비를 위해 운행하지 않는다. 운행 간격은 1시간 30분 정도다.

앞서 박원순 서울 시장은 자신의 트위터에 "라바는 버스보단 지하철이 어울릴 것 같은데요. 시장님! 지하철에도 한 번 도입해보시는 게 어떨까요?"라는 글을 남긴 한 시민을 리트윗하며 "서울 메트로 사장님께 요청드렸습니다. 좋은 소식 있을 겁니다"라고 남겨 기대감을 높인 바 있다.

이와 관련해 김경호 서울시 도시교통본부장은 "서울 라바 지하철을 통해 시민이 지하철을 보다 친근하게 느껴 대중교통 이용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라바는 나비 애벌레를 귀여운 모양으로 형상화한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국산 애니메이션으로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100여개국에서 방송되고 있다.

많은 네티즌들은 서울 라바 지하철에 "서울 라바 지하철, 정말 귀여울 것 같네요", "서울 라바 지하철, 꼭 타보고 싶네요", "서울 라바 지하철, 아무 때나 탈 수 있는 건가요?", "서울 라바 지하철, 2호선 타고 다니는 데 꼭 타고 싶네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