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가장 많이 하는 코필러, 안전하게 하려면?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9-26 16:02


최근 성형관련 인식이 많이 바뀌어 콤플렉스를 해결해 자신감을 심어주는 좋은 의미로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성형사실을 공개하고 성형 후 자신감을 갖고 당당하게 나아가는 모습을 보여주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성형을 좋은 의미로 보는 사람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그러나 수술자체에 거부감이 있거나 수술 결과를 걱정해 망설이고 있는 사람들도 많다. 이런 사람들에게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쁘띠성형이다. 쁘띠성형은 필러(Filler)제를 주사기로 직접 피부 속에 주입하는 방식으로 피부에 칼을 대는 수술 없이 주름을 제거하거나 볼륨을 주는 효과를 가져오는 성형 방식이다.

쁘띠성형으로 가장 많이 하는 부위는 바로 코이다. 이마와 함께 연결되어 얼굴의 중심에서 이미지를 결정 짓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부위로 코 성형은 모든 여성들의 희망 부위 1순위라고도 할 수 있다. 그만큼 콧대는 여성들의 자존심이라고도 하며 수술 결과를 걱정해 수술 대신 코필러 시술을 많이 하고 있다.

필러주사를 이용하여 낮은 콧대, 휜 코, 매부리코 등을 교정하여 보다 세련되고 오똑한 인상을 연출할 수 있고 수술 후 붓기나 통증이 거의 없다. 또한 시술 후부터 바로 효과를 볼 수 있고, 시술 후에도 미세한 교정이 가능 하다. 또한 필러는 영구적이지 않아 나이와 스타일에 따라 유연하게 자신에 맞춰 형태를 잡을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미즈슬림의원 전종호 원장은 "피부와 매우 유사한 성분인 히알루론산 100%로 이루어진 레스틸렌 필러제가 미국 FDA 인증을 받아 가장 안전하고 믿을 만하다"고 밝히며 "필러의 볼륨은 약 1년에서 2년간 지속되며 시간이 지나면 인체와 동일한 성분이라 자연스럽게 생체 내 흡수과정을 통해 분해된다"고 말했다.

쁘띠성형 후 주입된 필러가 안정될 때까지 외부 자극을 받지 않도록 시술 후 일주일 정도는 찜질방이나 사우나 등은 피하는 주의가 필요하다.

시술결과의 만족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특정 시술법에 얽매이기 보다는 전문의와의 면밀한 상담을 통해 교정방법을 최종적으로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