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크기가 작고 눈꼬리가 올라가 날카롭고 사나워보이는 눈으로 고민해 오던 대학생 P씨는 그동안 미뤄왔던 눈성형을 계획하고 있다.
때문에 개개인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맞는 시술방법들이 개발되고 있으며, 근래에는 미적 욕심을 채워주는 수단이 아닌 개개인의 얼굴형태에 따른 조화를 맞추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하지만 보편화 된 성형인 만큼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어 특정 연예인의 눈을 모방하거나 본인의 얼굴에 어울리지 않는 과한 성형을 할 경우, 원하는 결과를 얻기 힘들뿐더러 다소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러한 수술법 중 크게 한 두가지 정도의 수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지만 필요에 의해 몇 가지의 수술을 병행하기도 한다.
이처럼 다양한 눈성형은 눈의 크기, 각도, 모양, 눈 내부 구조, 지방의 정도, 얼굴의 윤곽 등 다양하고 정밀한 분석이 필요하며, 풍부한 시술 경험과 노하우, 안전한 의료기술, 숙련된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야만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데일리성형외과 이승종 원장의 말에 따르면 '눈은 얼굴의 인상을 좌우하는 큰 요소로 작용을 한다. 단순히연예인을 따라하거나 쌍커플을 만드는데 과욕을 부린 후 재수술을 하기위해 상담하는 고객이 적지 않다.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개개인의 얼굴 분위기, 밸런스 등을 고려하여 자연스러운 아름다운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며, 자신의 얼굴에 맞는 정확한 진단을 내릴수 있는 전문의료진의 상담은 필수적이다'고 한다.
이어서 '눈성형의 경우, 보편적으로 매몰법, 이중매몰법, 절개법을 활용하며, 경우에 따라 눈매교정술이 필요할 수 있다. 더불어 보다 선명하고 시원한 눈매와 매력적인 눈라인을 위해 데일리성형외과만의 듀얼트임(뒷트임과 밑드임을 동시에 수술) 수술을 제안하고 있다'고 전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