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 한국허벌라이프(대표: 정영희, http://www.herbalife.co.kr)는 민족 고유 명절인 추석 연휴를 맞아 경상북도 상주시 실내체육관에서 9월 5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 '2014 추석장사 씨름대회'를 공식 후원했다고 밝혔다. 한국허벌라이프는 대한민국 전통 스포츠인 씨름의 발전을 위해 2008년부터 7년간 지속적으로 매해 추석 및 설날장사 씨름대회를 후원하고 있다.
대한씨름협회 박승한 회장은 "한국허벌라이프의 지속적인 후원이 민속씨름의 인기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으며, 앞으로도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기업인 허벌라이프가 함께 해 줄 것을 기대한다"며 "국민의 건강한 삶에 전통 스포츠인 씨름이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허벌라이프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허벌라이프는 세계적인 축구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와 공식 뉴트리션 파트너(Official Nutrition Partner)로서 후원 계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스포츠 스폰서십을 통해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기업 이념을 전파하고 있다. 한국허벌라이프 또한 야구, 축구 등의 대중 스포츠에서 트라이애슬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를 후원하고 있으며, 특히 전통 스포츠 발전을 위해 씨름뿐만 아니라 지난 8월 대한태권도협회와도 후원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