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나친 몰입으로 인한 부작용을 예방하고 건전한 레저스포츠로서의 이미지 강화를 위해 '2014 경륜경정 건전문화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총 상금은 1550만원으로 지난해 비해 대폭 늘었다. 부분별 대상에는 상장과 함께 각각 200만원(영상)과 150만원(포스터, 카툰)이 수여되며 최우수상(각 2명)과 우수상(각 3명)에는 상장과 함께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이 수여된다.
포스터와 카툰 부분은 개인만 지원할 수 있으며 영상부분은 개인은 물론 팀을 꾸려(3인 이내)참가가 가능하다. 수상작은 1~2차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22일 발표된다. 영상 수상작품은 경륜경정사업본부의 자체방송을 통해 소개되며 카툰은 건전화 홍보 교육 소재로 활용된다. 포스터는 광명스피돔과 미사리 경정장 등 본장과 17개 지점에 향후 1년간 전시된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지난해 경륜경정 건전문화 콘텐츠 공모전 포스터 부문의 최우수상 '적당한 선에서 OK'.
|
'나도 경륜선수처럼.'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이창섭)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오는 13~14일 양일간 '제5차 KSPO 경륜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륜체험을 원하는 사이클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올해 첫 문을 연 경륜아카데미는 매월 30명의 희망자를 모집해 경북 영주에 위치한 경륜훈련원에서 실시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참가자들은 1박 2일간 현역 경륜선수들로부터 자전거 이론 및 롤러 교육과 함께 피스타 주행 실기교육 등을 통해 실제 경륜을 체험한다.
올해 마지막 경륜아카데미 체험은 10월 13~14일 이틀간 진행된다. 경륜체험인 만큼 경륜자전거와 같은 싱글기어 자전거(일명 픽시바이크) 동호인에 한해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접수 등 자세한 내용은 트랙바이크에서(trackbikeclub.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오는 11월 광명스피돔에서 경륜 아카데미 수료자 및 자전거 동호인들을 대상으로 'KSPO 이사장배 동호인 경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