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치킨 브랜드 다기야, 건강-입맛 '두토끼 잡았다'

장종호 기자

기사입력 2014-09-03 18:01


치킨요리 전문 브랜드 다기야(대표 김현, www.dagiya.co.kr)가 최근 2014 대한민국 고객감동 일류 브랜드 '외식프랜차이즈' 부문에 선정됐다.

다기야는 한방 숙성한 오븐 치킨을 베이스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자체 개발한 다양한 치킨요리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건강'과 '입맛' 두 마리 토끼를 사로잡았다는 평가다.

특히 다양한 요리들과의 결합을 통한 퓨전메뉴들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 부산의 냉채족발과 치킨을 결합시킨 '냉채치킨', 대한민국 대표 분식과 치킨을 결합시킨 '쫄면치킨' '떡볶이치킨', 중화요리 깐쇼새우와 치킨을 결합시킨 '깐쇼치킨', 인도 전통음식인 탄두리를 한국화한 풍부한 마살라 커리향의 '탄두리치킨'이 그 대표메뉴다.

다기야는 자사의 모든 요리의 가장 기본인 닭 가공에 특별한 공을 쏟는다. 요리에 사용되는 모든 원육은 국내산 닭만을 사용하고, 상황버섯과 한약재로 숙성하는 한방숙성염지법으로 특허청으로 특허출원(특허번호 10-2010-0112728)도 받았다.

또한 본사에서 자체 운영하는 물류시스템을 통해 닭이 가공된지 24시간 안에 조리돼 신선도에서도 우수하다. 치킨과 함께 제공되는 치킨무 또한 빙초산·사카린·방부제·색소를 쓰지 않고 만들고 있다.

아울러 기름에 튀기지 않고 오븐에 구워낸 닭을 사용하고 저칼로리, 저지방의 웰빙 조리법을 도입해 칼로리를 걱정하는 여성고객들에게 특히 반응이 좋고, 소화력이 떨어지는 아이들과 어르신들이 먹기에도 좋다는 평을 듣고 있다. 문의 1599-9279.


다기야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