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여름 취직 후 처음 여름휴가를 맞은 직장인 A씨(25)는 별 생각 없이 바캉스를 떠났다가 낭패를 봤다. 평소 시력이 좋지 않아 안경을 쓴 탓에 수영장에서도 안경을 썼다가 그만 안경이 바닥으로 떨어져버리는 불상사가 생긴 것. 평소 분신처럼 여기던 안경이라 수영장에 들어갈 때도 자신이 안경을 썼다는 사실을 깜빡 잊어버린 것이었다.
아이디자인라식은 웨이브프론트라식보다 5배 이상 정교해진 아이라식의 차세대 버전이다. 웨이브프론트라식은 개인마다 다른 안구의 미세굴절 이상을 정확하게 측정해 이에 맞게 교정하는 수술이며, 아이디자인라식은 이 수술에 정교함을 더해 더욱 안전한 라식수술로 평가받고 있다.
이 수술법은 자동굴절검사와 웨이브프론트검사, 각막지형도 검사, 각막곡률도 검사, 동공 사이즈 및 동공 컨디션 검사의 5가지 웨이브프론트 필수 검사를 한 번에 측정해 더 정확한 데이터를 무선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전송해 빠르고 정확한 수술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박형직 원장은 "안전한 라식수술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확한 검사를 기반으로 한 데이터 분석이 중요하다. HD급 아이디자인라식의 무선 통합 네트워크 시스템은 정확한 데이터 기반의 수술을 가능케 해 기존의 라식수술들에 비해 1.0 시력의 질에서도 현저하게 차이가 난다"며, "다만 HD급 아이디자인라식은 시술 병원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시술 병원 확인이 필수"라고 조언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