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다이어트도 건강하게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해독다이어트가 대세다.
해독다이어트도 마찬가지다. 해독을 한다라고 하는 것은 본인의 체질, 생활환경, 식습관 뿐만 아니라 심지어 심리상태까지 고려해서 진행할 때 만이 목적한 바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사임당한의원 이상훈원장에 따르면 부산에서 한방다이어트한의원을 찾을 때 환자들의 많은 질문 중에 한달에 얼마나 뺄 수 있어요라는 것이다. 물론 환자입장에서 특정기간 안에 체중감량을 얼마나 할 수 있는지를 물어보는 것은 당연하다.
3개월 동안 한방해독다이어트를 했는데 체중감량이 본인이 목표한 체중감량 만큼 되었다고 하더라도 만약 건강상태가 생리불순, 무월경, 빈혈, 탈모 등이 생긴다고 하면 정작 빠진 몸매가 무슨 소용이 있을 것인가.
한방으로 하는 해독다이어트의 경우는 먼저 현재 상태의 오장육부 허실을 진단하여 보(保)할 것은 보충하고 사(捨)할 것은 버리게 하는 방식이다. 그래서 이상훈원장은 한방해독다이어트가 단지 눈에 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식습관, 생활습관, 심리상태까지 보충할 것과 버릴 것은 찾아주는 경험많은 상담과 진료를 통해 진정한 해독다이어트의 완성을 할 수 있다라고 했다.
현재 사임당한의원은 부산대연본점과 함께 동래점도 함께 한방해독다이어트 진료를 개설 중이다. .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