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 안정적인 매출 확인이 우선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9-02 10:51


지난해부터 대기업들이 2016년 60세 정년 법제화 전에 50세 이상을 타깃으로 한 대규모 명퇴를 진행시킴에 따라 창업시장도 영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올해 하반기 정부에서 재정부분을 강화하게 되면 외식시장 등이 활성화 될 가능성이 높아져 창업시장 성장세는 앞으로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작년 상반기 창업시장의 경우 소자본창업 비중이 높은 반면 작년 하반기부터는 초기투자 비용이 높아지더라도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창업아이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폐점율이 높은 개인창업 비중보다는 폐점율이 낮은 프랜차이즈 창업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외식창업 중 창업수요가 높은 치킨전문점 창업의 경우에도 이러한 현상이 더욱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요즘 뜨는 창업 아이템으로 안정적 수익률 등으로 예비창업자와 창업전문가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국내 최초 쌈닭 오븐치킨전문점 '누구나홀딱반한닭(이하 누나홀닭)' 관계자는 "시니어들의 누나홀닭 가맹점 개설이 작년 하반기부터 꾸준하게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올 상반기 들어 작년 대비 약 2배 정도 상승했다"며 "누나홀닭에서는 이러한 시니어들의 창업지원을 위해 4無 즉 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교육비 전액을 면제해주는 프로그램을 통해 초기 투자비용 부담을 줄여주고 안정적인 가맹점 매출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가맹점의 안정적인 수익창출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누나홀닭(www.noonaholdak.co.kr)은 '사람과 사람이 만들어가는 브랜드, 사람냄새 나는 착한 프랜차이즈'라는 슬로건을 걸고 상생을 중시하고 말뿐만이 아니라 실천에 옮기는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이미 업계에서 잘 알려져 있다. 전문적인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가맹점 상생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대부분의 가맹점의 수익률이 높은 브랜드로 입소문이 날만큼 건실한 기업으로 치킨전문점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브랜드 중 하나이기도 하다.

창업을 원하는 예비창업자가 많아진 만큼 안정적인 매출이 가장 우선시 될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임으로 누나홀닭의 예처럼 본사와 가맹점 모두가 win-win할 수 있는 상생을 기반으로 하는 전문적인 창업노하우를 갖춘 프랜차이즈 기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누나홀닭 창업문의는 1577-5662 또는 홈페이지 온라인창업문의를 통해 24시간 가능하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