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감자칩 브랜드 '프링글스'가 제품 캔을 사용해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2014 프링글스 썸머 챌린지(2014 Pringles Summer Challenge)' 총 211개 응모작 가운데 1차 심사를 통과한 52개 작품의 네티즌 투표를 오는 9월 15일까지 프링글스 코리아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Pringleskorea)에서 진행한다.
지난 8월 20일(수)까지 프링글스 캔 큰통과 작은통을 사용해 원하는 작품을 자유롭게 만들어 응모한 '2014 프링글스 썸머 챌린지'에는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영화 '명량'의 인기를 반영하듯 거북선과 이순신 장군 등 임진왜란을 소재로 한 작품 응모자가 많았다.
네티즌들은 프링글스 코리아 페이스북에서 52개 작품 가운데 마음에 드는 작품에 투표할 수 있다. 투표 점수와 내부 심사 점수를 더해 상금 1천만원의 주인공인 우승팀이 선정된다. 그 외 준우승 1팀에게는 상금 500만원, 참가상 50팀에게는 상금 20만원이 주어진다.
이번 '2014 프링글스 썸머 챌린지' 작품 평가기준은 독창성, 완성도, 심미성을 기준으로 평가하며, 완성도를 위해 부가적인 장식을 사용하는 것은 가능하지만 프링글스 캔의 모양과 색 등 원형을 보존해야 한다는 규정이 있었다.
한편, 1차 심사에서 프링글스 캔을 가공해 심사 기준에 어긋난다는 평가에 따라 네티즌 투표에 참여하지 못하지만 팬심이 돋보인 '프링글순신'과 '프링글스맨'은 '특별상'(프링글스 제품 선물)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2014 프링글스 썸머 챌린지' 최종 수상 작품은 9~10월 중순경 대형마트에 전시되어 소비자들이 직접 볼 수 있게 된다. 아울러 전시된 작품의 사진을 찍어 본인의 SNS 계정에 업로드한 소비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프링글스 마케팅 관계자는 "2014 프링글스 썸머 챌린지에 많은 분들이 관심 갖고,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참여해 주신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프링글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팬심을 한껏 느낄 수 있었던 프로젝트로 앞으로도 프링글스를 더욱 많이 사랑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