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팝클래식 싱어 진정훈, 초보도 '뚝딱'해낼 치즈 요리 레시피 공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4-08-04 09:26


진정훈이 치즈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사진캡처=케이블 채널 홈스토리TV

팝클래식 싱어 진정훈이 '치즈 요리 전문가'로 변신해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 음원 공개로 뛰어난 음악성을 인정받고 있는 진정훈이 케이블 채널 홈스토리 '리빙앤스타일' 프로그램을 통해 간편하면서도 멋스러운 치즈 요리를 잇따라 선보이며 마성의 목소리에 이어 요리사로서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것.

국내 1호 라이프스타일리스트 권은순과 진정훈이 공동 진행하고 있는 '리빙 앤 스타일'은 스타일리시한 리빙 노하우나 아이템들을 경쾌하게 전달하고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진정훈이 선보인 3번의 치즈 요리는 모두 매일유업 상하치즈를 이용한 것으로서, 치즈 요리 전문가 부럽지 않은 실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지난달 초 '캐주얼 홈파티' 편에서는 깊고 진한 맛의 체다 슬라이스를 이용한 치즈 딥을, 신선한 국내산 원유를 사용한 상하치즈의 3가지(후레쉬 모짜렐라, 까망베르, 브리) 자연치즈로 '치즈 모듬 꼬치'와 '치즈 플레이트'를 선보여 파티 게스트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피크닉' 편에서는 고소한 맛이 일품인 고다치즈를 활용해 '고다치즈 또띠아 랩'을 만들어 치즈 요리 솜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최근 방영된 '스페셜 게스트' 편에서는 특별 초청한 인엔디자인웍스의 이지영 대표가 상하치즈 자연치즈로 '까망베르&브리 치즈 구이'와 리코타 치즈를 얹은 '나초 치즈 샐러드' 등의 치즈 요리를 만들자 진정훈이 쫄깃한 식감의 상하치즈 모짜렐라 피자치즈를 이용해 '와플 피자'를 만들어 답례를 해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진정훈은 "오랜 외국 생활을 하면서 다양한 요리를 해본 경험도 있지만 특히나 치즈 요리는 특별한 스킬이 없이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데다 맛과 영양도 풍부해 초보자들도 손쉽게 도전해 볼 만한 요리인 것 같다"며 치즈 요리 예찬론을 펼쳤다.

한편, 진정훈이 요리 재료로 사용한 상하치즈는 매일유업의 치즈 전문 브랜드로서, 하늘(上)과 땅(下)을 의미하는 깨끗한 땅 전북 고창군 상하면에서 품질 좋은 원료와 엄격한 공정을 거쳐 제대로 만든 순수 국산 브랜드다. 상하치즈는 국산원유를 사용한 자연치즈(까망베르/브리/후레시 모짜렐라), 정통 슬라이스치즈(체다/고다/까망베르/모짜렐라), 최저 나트륨 유기농 아이치즈, 기능성 치즈(뼈로가는 칼슘치즈), 피자치즈, 스낵치즈(링스 치즈), 짜먹는 치즈 등 다양한 치즈 제품 군을 갖추고 국내 치즈 문화를 선도해나가고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