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유병장수 시대, 활성산소를 조절하라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4-07-17 10:05


유병장수 시대, 활성산소를 조절하라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 509회는 '

유병장수 시대, 활성산소를 조절하라' 편이 방영됐다.

활성산소는 세포가 살아가는 데 필요한 신호를 전달해 신체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 활성산소는 정상적인 대사과정에서 생기는데, 문제는 활성산소가 필요 이상으로 생성되면 몸 안의 세포막과 유전자를 공격해 정상 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린다는 것이다. 활성산소는 비만, 과식과 흡연 등 다양한 요인으로 몸에 쌓이는데 오랫동안 반복되면 체내 항산화 능력이 떨어지고 각종 대사질환의 원인이 된다. 이에 전문가들은 활성산소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규칙적인 생활과 더불어 건강한 음식 섭취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래서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건강식품이 바로 복분자다. 뛰어난 항산화 작용 덕분에 활성산소를 조절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신체 내 염증 수치가 떨어지고 혈관 기능이 개선되는 효과 및 암 발생 억제 효과와 성 기능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익히 알려져 있다.

복분자하면 고창 복분자가 떠올랐지만, 최근에 많은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순창 복분자다. 서해안의 해풍을 맞으며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밭의 알맞은 기후조건에서 재배한 순창 복분자가 뛰어난 품질로 소비자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는 것이다. 순창 복분자는 맛과 향, 당도가 뛰어난 걸로 정평이 나있다. 특히 폴리페놀 성분이 적포주보다 30% 많으며 칼로리가 낮아서 믿고 먹을 수 있는 웰빙식품이다.

한편 순창 복분자는 대한민국 웰빙식품 전문인 농업회사법인(주)행복한밥상에서 만나 볼 수 있다.(문의 1666-4046) dsshi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