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하반기 공채 탈스펙? 영어면접이 중요…영어회화공부는 '마이클래스'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7-11 16:29


지난 16일 삼성그룹 신입사원 최종 합격자 발표로 사실상 주요기업들의 2014년도 상반기 공채가 끝났다.

업계에 따르면, 올 하반기 공채는 9월에 본격화 될 예정이다. 전문가들은 이번 하반기 공채의 트렌드는 개성있는 경험적 스토리를 강조한 '탈스펙'이라고 말하면서, 서류전형이 축소되고 면접전형이 다양?확대되는 양상을 보일것으로 전망했다.

면접전형의 비중이 커지면서, 취업준비생들이 영어회화공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부 이공계 분야를 포함한 인문계 전 분야, 특히 해외영업 및 마케팅 홍보분야는 영어면접의 중요도가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학원가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이전에는 토익 학원이 강세였다면, 지금은 영어회화공부를 위한 회화학원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중에서도 영국문화원 어학원의 마이클래스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은 수강 스케쥴로 취업스터디와 인적성준비로 바쁜 취업준비생들에게 영어회화 학원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영국문화원의 마이클래스는 온라인 예약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시간, 주제, 강사를 선택하여 영어회화공부를 할 수 있어 바쁜 취업준비생들에게 안성맞춤이다. 마이클래스는 모든 수업이 비즈니스표현을 포함하여 일상생활에서 활용가능한 실용영어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기 때문에 효과적으로 영어면접을 준비할 수 있다. 또한, 마이클래스는 주어진 레벨 이상이 되어야 수강이 가능하므로 수준있는 영어회화공부가 가능하다.

현재 영국문화원 어학원 광화문센터에서 마이클래스 코스를 수강중인 최수현씨는 "그동안 고정된 시간표에 맞춰 수업을 들으면 결석하는 경우가 생겼는데, 마이클래스는 수업에 빠질일이 없고 원어민 선생님과 소수정예로 영어회화를 공부하기 때문에 좋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한편 영국문화원 어학원은 이번달 15일까지 등록한 마이클래스 신규 수강생에게 추첨을 통해 뮤지컬 '캣츠' 초대권을 증정한다. 또한, 20일까지 마이클래스 60패키지 또는 80패키지를 등록하는 전원에게 고급 크리스털 볼펜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영국문화원 어학원 홈페이지(www.britishcouncil.kr)를 통해 알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