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태풍 너구리 예상 경로, 日 '특별경보 발령'...우리나라는 언제?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07-08 09:35



태풍 너구리 예상 경로, 日 '특별경보 발령'...우리나라는 언제?

태풍 너구리 예상 경로, 日 '특별경보 발령'...우리나라는 언제?

제8호 태풍 너구리 북상중인 가운데 너구리 예상 경로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8일 오전 너구리는 일본 오키나와 남서쪽 해상에서 남해 먼 바다로 북상하고 있으며, 9일 오후 3시께 서귀포 남쪽 약 280km 해상에 도착할 것으로 보인다.

이후 9일 저녁에는 방향을 바꿔 목요일인 10일 오후에 일본 큐슈에 상륙한 뒤 일본 열도를 따라 이동할 가능성이 높다.

앞서 이날 일본 기상청은 태풍 너구리가 오키나와 지방에 가장 근접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7일 오후 6시 20분 오키나와현 미야코지마 지방에 폭풍·파랑 특별경보를 발령했다.

태풍 너구리는 7일 새벽 3시 중심기압 925hPa과 최대 풍속 51m/s에 달하는 중형 태풍으로 확장됐다.

이에 태풍의 직접 영향권에 드는 제주도는 8일 밤부터 순간적으로 초속 20m에서 35m에 이르는 강풍과 최고 250mm, 남해안과 경남 동해안에는 최고 80mm의 많은 비가 내리겠다.

수도권 등 내륙 지방은 태풍의 영향을 비교적 크게 받지 않겠지만 태풍으로 인한 수증기 다량 유입으로 대기 상태가 불안정해질 수 있다. 때문에 돌풍과 함께 소나기가 내릴 가능성이 크다.


기상청은 특히 시간당 30mm가 넘는 집중호우가 예상된다며 산사태와 축대붕괴 등의 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대비를 당부했다.

많은 네티즌들은 태풍 너구리 예상 경로에 "태풍 너구리 예상 경로, 제주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것 같네요", "태풍 너구리 예상 경로, 제주도에 큰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네요", "태풍 너구리 예상 경로, 일본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군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