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K-바둑, 케이블TV 본격 가동 시작!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06-11 11:07


그동안 스카이라이프 위성과 IPTV (KT올레TV, SK Btv, LG유플러스)를 통해서만 볼 수 있었던 한국바둑방송(K-바둑)이 현대HCN과 JCN울산중앙방송을 시작으로 케이블TV방송을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일부터 방송되는 현대HCN은 서울 서초, 동작, 관악지역 및 부산, 대구, 포항, 충북, 경북 등 9개 방송지역에서 시청가능하며, 채널번호는 서울 534번 /지방 513번으로 볼 수 있게 됐다.

JCN울산중앙방송은 울산 전역에서 시청가능하며, 채널번호는 106번으로 6월 중에 방송 송출을 시작한다.

또 모든 케이블에서 강좌를 VOD로 시청할 수 있다. C&M의 경우 <케이블 다시보기 → 취미/레저 → K-바둑 → 강좌명>을 선택하면 된다. 이에 따라 그동안 케이블TV에서 바둑전문채널 중 바둑TV 한 채널만을 시청할 수 있었던 바둑 시청자들이 이제는 K-바둑(한국바둑방송)도 볼 수 있게 돼 채널 선택권이 확대된 것이다. K-바둑 관계자는 향후 지속적으로 타 케이블TV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K-바둑은 대국방송 위주의 바둑TV와는 달리 바둑 강좌나 포인트 대국해설 등의 바둑 레슨을 중심으로 시청자들의 기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그 외에 바둑 평론프로그램, 내셔널 바둑리그, 중국 바둑리그 등 다양한 바둑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