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헤어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파마머리, 너무 잦으면 손상모발의 원인 될 수 있어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6-10 10:56


날씨가 완연한 봄을 넘어선 따뜻한 여름철로 넘어오면서 주말이나 휴일 가까운 야외로 나가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나들이가 잦아지면서 여성들의 다양한 헤어스타일 변신은 매력을 뽐냄과 더불어 스스로의 스트레스를 푸는 방법이기에 일주일에도 몇 번씩 헤어스타일을 바꾸는 사람들도 있다.

최근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헤어스타일로는 파마 머리를 들 수 있는데, 남자 파마머리도 유행이지만 남자보단 여자들이 파마를 더 많이 애용하며, 이러한 파마머리는 긴 머리와 단발 머리에 따라 추천하는 펌이 달라진다. 펌의 종류는 단발, 발롱, C컬, 바디, 볼륨, 디지털, 웨이브 펌 등 다양한 파마 종류가 있다. 긴 머리 파마스타일 같은 경우에는 긴 머리 굵은 웨이브 펌과 발롱 펌 같이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주는 파마스타일이 인기가 있다.

단발 머리 파마로는 C컬, 발롱, 바디, 단발 굵은 웨이브 펌 등 귀여우면서도 트렌디한 헤어스타일을 연출해주는 펌 종류가 사랑을 받고 있다. 파마머리와는 반대로 곱슬머리나 반곱슬 머리를 가진 사람들은 오히려 머리를 펴기 위해 대부분이 매직이나 고데기를 활용하여 찰랑찰랑한 생머리를 연출하는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헤어스타일의 연출은 헤어샵과 같은 미용실뿐만 아니라 시중에서 판매하는 파마 약으로 집에서도 파마하기가 가능하다. 집에서 파마 약 냄새가 진동한다는 단점도 있지만 매직, 앞 머리 파마 약은 물론 천연 파마 약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셀프 헤어 파마 약이 등장하여 더 쉽고 저렴하며 자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파마머리를 원하는 많은 사람들이 애용을 하고 있는 헤어 제품들이다.

하지만 잦은 파마 시술은 손상 모발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이러한 손상 모발을 위해 샴푸, 트리트먼트, 에센스와 같은 전용 헤어 제품이나 천연 헤어 팩이나 영양제 등의 클리닉 제품의 사용도 손상 모발 관리법으로 꼽을 수 있다. 또한 손상 모발은 증상이 심할수록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복구 가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초기에 헤어 케어 제품으로 치료를 하는 것이 모발에도 경제적으로도 도움이 크다.

아이돌, 연예인을 담당하는 청담동 미용실 유명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샴푸와 트리트먼트인 더헤어머더셀러의 여성 전용 샴푸 볼륨 컬 샴푸와 트리트먼트, 남성 전용 샴푸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포 맨이 있다. 먼저 여성 샴푸는 머리 손질할 때의 볼륨감이 적은 분들을 위해 웨이브 모발 전용으로 만들어졌으며, 모발의 볼륨감을 높여주고 싶은 분들을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볼륨 샴푸이다.

볼륨 샴푸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트리트먼트는 밀 단백질 성분이 축축 처지는 컬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탄력 및 볼륨감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웨이브 펌으로 인한 모발 PH 밸런스를 균형 있게 케어해 주고 수분과 영양 공급을 통해 모발을 탄력 있고 건강하게 가꾸어 준다.


또한 남성 전용 샴푸인 매직 스트레이트 샴푸 포맨은 붕 뜨고 헝클어지는 머릿결을 유연하게 정리하고 매끄럽게 관리해 주는 남성 샴푸이며, 실크 단백질 성분이 모발을 부드럽게 차분하게 케어해 준다. 잦은 열기구의 사용으로 손상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고급 헤어 살롱에서 관리받은 듯한 아름다운 머릿결로 연출해 준다.

헤어스타일은 첫 인상의 70%를 좌우 할 만큼 중요한 파트이다. 모발 손상이 적은 거품 염색 약이나 파마 약을 사용할 때에는 자신의 두피에 맞는 올바른 헤어 제품의 사용하여 멋과 더불어 건강한 모발로 만들어 보자.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