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클라우드 기반 '폴라리스 오피스', 무료 서비스로 새롭게 출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4-04-22 15:12



인프라웨어는 '폴라리스 오피스'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모든 기기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오피스 서비스로 새롭게 출시한다.

새로워진 '폴라리스 오피스'는 무료로 문서 읽기와 편집이 가능하며, 자체 클라우드 스토리지에서 문서의 자동 동기화를 통해 PC와 모바일기기에서 연속적인 문서 작업이 가능하도록 개선됐다. 또 작성된 문서는 동료와 쉽게 공유하고 변경된 내용을 즉시 전달할 수 있어 문서 기반의 협업 기능도 강화됐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오피스 시장 경쟁이 가속화 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글로벌 기업에서 무료로 출시한 아이패드용 오피스의 편집 기능은 유료로 제공되는 반면 폴라리스 오피스는 읽기와 편집 기능 모두 무료로 지원한다.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과 플랫폼까지 지원하는 것도 차별점이다.


인프라웨어는 '폴라리스 오피스'의 PC 버전 출시도 계획 중에 있다. 또 기존 iOS 및 안드로이드용 단품 형태의 폴라리스 오피스 제품을 통해서 사용자들에게 선택의 폭을 지속적으로 넓혀 나갈 예정이다.

인프라웨어 곽민철 대표는 "시장에서의 독점적 위치를 이용해 비싼 값으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던 시대는 끝났다. 폴라리스 오피스 무료화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환경을 빠르게 혁신해 나갈 것"이라며, "폴라리스 오피스와 함께 연동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모바일 오피스 시장 선두주자로서의 지위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며, 향후 스마트폰과 태블릿, 데스크톱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표준 오피스 소프트웨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MS 오피스와의 우수한 호환성과 다양한 문서 편집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미 삼성과 LG, HTC, ASUS 등의 모바일 제조사를 통해 전세계 65% 이상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기본 탑재돼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오피스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