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그림닷컴, '학교 그림 컨설팅 프로젝트' 스타트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4-04-22 10:43


비핸즈의 그림닷컴이 '학교 그림 컨설팅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사진제공=비핸즈

아름다운 생활문화를 디자인하는 기업 ㈜비핸즈(구 바른손카드)가 운영하는 그림닷컴(www.gurim.com)이 '학교 그림 컨설팅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미술작품을 이용한 교내 환경미화를 통해 삭막한 학교 환경을 개선해, 성장기 학생들의 올바른 정서 함양과 교육적 목적을 달성하고자 시작된 프로젝트다. 최근 그림닷컴의 '학교 그림 컨설팅 프로젝트'를 통해 교내 환경미화를 개선한 용인 죽전중학교는 '학교 그림 컨설팅 프로젝트'을 통해 고흐, 피카소, 샤갈 등의 명화에서부터 키스 해링 등의 팝아트 작품까지 미술 시간에 교과서에서 보았던 이미지들을 큰 작품으로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죽전중학교의 한 선생님은 "학생들이 먼저 작품 제목과 작가에 대해 언급하면서 관심을 보이고 있어, 수업시간 이외에도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다"며 "학교의 품격을 한층 높일 수 있는 계기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 타 학교 선생님들께도 적극 추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학생들의 향학 분위기를 위해 '학교 그림 컨설팅 프로젝트'를 이용했다는 수원외국어고등학교는 복도 외에 식당, 기숙사, 행정실 등 다양한 공간에 그림을 설치했다. 주로 학생들의 정서 안정에 도움이 되는 풍경화와 정물화 등을 선택했고, 팝아트 및 유명 화가들의 명화 작품도 함께 걸어 교육적 효과를 높였다.

수원외고 관계자는 "학생들이 학교가 새로 태어난 것 같다고 말한다. 기숙사를 통해 가족들과 떨어져 생활하는 아이들에게는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며 "다른 학교로 전근 가게 되면 그 곳에서도 이와 같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싶다. 학교의 모든 구성원들이 좀 더 여유를 가지고 어울릴 수 있는 또 하나의 좋은 시도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림닷컴은 '학교 그림 컨설팅 프로젝트'를 통해 타사와는 차별화된 수준 있는 상담과 그림을 제공하고 있다. 전화나 메일을 통해 상담을 요청하면 큐레이터 출신의 아트 컨설턴트가 학교를 직접 방문, 상담을 통해 전문적인 디스플레이와 그림을 추천한다. 학교에서 제안하는 예산에 맞추어 합리적인 견적을 제공해, 부담 없이 학교 재정에 맞춘 환경미화를 진행할 수 있다.

비핸즈 박소연 대표는 "설치를 진행한 학교들이 기대 이상의 긍정적 효과를 얻었다며 추가 구매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며 "온라인 그림 쇼핑몰 1위 기업으로서 보다 폭넓은 방면에 대한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 '학교 그림 컨설팅 프로젝트' 뿐만 아니라, 일반 기업, 호텔, 병원 등에도 아트컨설팅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