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어린이용 DHA 건강식품 관심 높아진다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14-04-08 15:35





최근 DHA가 숙면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에 따라 키즈 DHA 제품에 관심이 늘고 있다.

영국 옥스퍼드대학이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이에게 DHA와 같은 긴 사슬 형태의 오메가-3 지방산을 먹였을 때 잠을 깨는 횟수가 7회 감소, 수면 시간이 58분 증가했다고 한다.

또 부모의 관찰에서도 혈중 DHA 농도가 높은 아이가 숙면을 취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뿐만 아니라 DHA는 두뇌 성장에 필수 영양소로 알려진 불포화지방산으로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아 식품으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영양소다. 특히 인스턴트식품이나 동물성 지방의 과다섭취, 수면 부족으로 일어나는 문제점인 비만을 예방해주는 유익한 지방산이다.

이런 까닭에 최근 출시된 함소아제약에서 출시한 '함소아 키즈 DHA'에 대한 소비자들 관심이 뜨겁다.

함소아 키즈 DHA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천연 오렌지 맛으로 고래 모양 젤리 캡슐을 톡톡 터트려 먹는 재미가 있어 아이들이 잘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방사능과 중금속으로부터 안전한 노르웨이 심해 청정 바다에 사는 소형 어류인 엔초비, 정어리, 고등어 등에서 추출된 국내 최대 오메가-3(DHA 560mg과 EPA 140mg)를 함유해 신뢰도를 더욱 높였다.

한편 함소아 연구개발본부 조현주 본부장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사용이 늘면서 아이들 눈 건강이 나빠지고 있는 추세"라며 "다양한 시각 자극에 지쳐있는 아이의 눈을 보호하며 눈 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주는 '두나리엘라'라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천연 베타카로틴을 첨가했다"고 전했다.

여기에 한의학에서 두뇌발달과 눈 건강을 위해 처방되는 '총명귀룡탕'과 '주자독서환' 등과 12종의 베리 혼합물과 강황 추출물이 첨가됐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