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퍼시스, 여성 취업 간담회서 오피스 컨설턴트 과정 소개 "프로그램 확대 나선다"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4-03-25 17:07



퍼시스가 25일 송파구 송파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된 여성인력의 취업 및 창업 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는 서울시 박원순 시장이 함께 배석해 여성 인력 양성 필요성과 취업성공 사례 등을 논의하고 관련 서울시 주요 정책과 방향성에 대해 설명했다. 퍼시스는 2009년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새로운 일차리 창출의 성공적인 모델 제시 사례 기업으로 소개됐다.

박상근 퍼시스 부사장은 "실제 직원의 40%가 여성"이라며 "어떻게 여성인력 발굴하고 육성하느냐가 그 기업의 성패를 좌우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퍼시스는 서울시와 송파구 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에 참여해 경력단절 및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퍼시스는 지난해 여성부 정책 사업의 일환으로 송파 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 오피스컨설턴트 양성과정을 운영한 바 있다. 오피스 컨설턴트(OC)는 새로운 직업군으로, 기업 사무공간 컨설팅을 통해 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돕고 수익을 창출하는 법인영업 전문가를 뜻한다.

안정적인 초기 창업 정착을 위해 ㈜퍼시스는 체계적인 교육과 2년간 사무실 무상 임대 및 1년간 월 150만원의 활동비 무상 지원 등의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퍼시스는 올해부터 오피스 컨설턴트 양성과정과 더불어 교육생 전원을 유통망에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선순환적 교육·취업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