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수원 운석 화제 이어 진주 운석 발견…소치 金 운석 비교해보니…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4-03-10 16:39



수원 운석 화제 이어 진주 운석 발견?

수원 운석 화제 이어 진주 운석 발견?

경기도 수원에서 이어, 경남 진주에서도 운석으로 추정되는 암석이 발견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10일 오전 7시30분쯤 진주시 대곡면 단목리의 강원기(57)씨는 자산의 파프리카 재배 비닐하우스에서 운석으로 추정되는 암석이 떨어져있는 것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강씨는 "전날 오후 6시 비닐하우스 작업을 마감하고 이날 오전에 환기를 시키려고 나왔더니 시커먼 암석 같은 물체가 떨어져 있었다"고 말했다.

강 씨의 비닐하우스 고랑 사이에 떨어진 암석은 세로로 비스듬히 박혀 있는 상태로, 노출된 부분 폭이 20c, 길이 30cm 정도로 전해졌다.

흙 고랑에 파묻힌 채 꼼짝도 하지 않고 있는 이 물체에 대한 정확한 크기와 무게를 알 수 없는 상태여서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강씨는 "군부대에서 1차 감식한 결과 폭발물은 아닌 것으로 확인됐고, 어제 저녁 전국에서 관측된 유성의 잔해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이어 강씨는 "한국천문연구원에 이 암석을 정확하게 규명해 달라고 의뢰했다"고 덧붙이며 "로또복권에 당첨될 확률보다 더 어려운 운석이 떨어져 얼떨떨하다. 분석 결과를 듣고 처리방향을 결정할 방침이다"고 전했다.


이러한 사실이 공개된 가운데 네티즌들은 소치 올림픽에서 수여한 운석 금메달 가격이 1g당 236만 원 선으로 순금의 40배 정도였던 사실을 공개하며, 강 씨가 발견된 운석의 가격에 대한 가격의 궁금증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수원 운석 화제 이어 진주 운석 발견 소식에 네티즌들은 "

수원 운석 화제 이어 진주 운석 발견, 엄청 크던데 가격도 어마어마하겠다", "

수원 운석 화제 이어 진주 운석 발견, 실제로 좀 봤으면 좋겠다", "

수원 운석 화제 이어 진주 운석 발견, 방사능 위험은 없나?", "

수원 운석 화제 이어 진주 운석 발견, 우리도 평창올림픽에서 운석 메달 수여하자", "

수원 운석 화제 이어 진주 운석 발견, 운석 크기에 놀라고 가격에 한 번 더 놀랐다", "

수원 운석 화제 이어 진주 운석 발견, 대박 이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