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국내 항공사 승무원채용 시작, 면접준비 어떻게 할까?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2-03 16:52


2014년 시작과 동시에 아시아나 항공과 대한한공에서 신입 승무원 채용을 시작했다.

아시아나 항공은 서류심사를 마쳤고 2월 3일부터 12일까지 1차 실무면접에 들어가며 대한항공은 2월 6일까지 서류 접수 기간이다. 대한항공 승무원 서류 합격자 발표는 2월 17일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2014년 첫 채용인 만큼 항공사에서도 좋은 인재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2차 임원면접 일정과 대한항공의 1차 실무면접이 겹쳐질 가능성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 저곳을 지원하는 것보다는 목표로 하는 항공사를 정해서 집중해서 준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한다.

국내항공사 승무원만을 전문적으로 양성 하는 크루팩토리 승무원아카데미(전 예라고 항공승무원학원)에서는 이런 점들을 고려해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면접대비 CLASS를 각각 오픈하여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있으며 항공사 채용일정에 맞춰서 1:1 집중 교육을 시키고 있다.

또한 서울로 오기 힘든 대학생들을 배려해 승무원 캠프를 지속적으로 진행 하고 있다. 2월 5일부터는 3일간 충남대학교 승무원캠프를 진행예정이며 3일간 승무원면접에 필요한 전문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한다.

전직 승무원들이 추천하는 강남승무원학원 수강생만족도가 높은 크루팩토리 스튜어디스 학원에서는 이번 승무원 채용을 대비해 2월 7일 2시~4시까지 승무원 지망생들을 위한 모의면접을 실시하며 면접관은 국내항공사 면접관 출신으로 면접 전 모든 것을 체크해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라고 한다.

무료 모의면접신청은 크루팩토리 승무원학원 홈페이지(www.crewfac.com), 대표문의 02-2038-0026으로 할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