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모발의 특징에 따라 머리카락 관리, 두피손질도 달라야 헤어스타일이 산다!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1-24 09:45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세상 속에서 현대인들은 자신의 개성을 중시한 헤어스타일을 고수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여성들은 청순함을 강조한 긴생머리 헤어스타일, 단발머리 스타일, 물겸펌, 바디펌 등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는 사람들이 많으며, 남자 헤어스타일로는 댄디컷, 투블럭 등의 펌 헤어스타일종류와 염색, 탈색 등의 헤어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 미용실에서 헤어스타일 변신을 주는 사람들이 많아졌지만 이러한 잦은 헤어스타일 변신은 두피를 손상시킬 수 있다.

두피란 머리 부위를 덮고 있는 피부를 말하며 머리카락이 나고 자라는 곳이기 때문에 같한 관리가 필요하다. 두피는 몸과 마찬가지로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두피각질이 생성되고 떨어져나가는데 기름기가 심하면 여드름까지 유발시킬 수 있다. 두피는 크게 건성두피, 지성두피, 중성두피로 나뉘어지며, 자신의 두피타입에 따라 다른 두피 관리법으로 두피를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건성 두피의 특징은 각질이 많고 두피가 쉽게 붉어지며, 피지의 분비가 적은 건성두피는 예민해지기 쉽다. 또한 건성두피 모발의 특징도 건성모발, 얼굴 건성 피부인 사람들이 많은데, 건성두피샴푸를 이용하여 클렌징한 후 모발을 단단하게 강화할 수 있는 컨디셔너 같은 헤어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두피케어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모발과 두피를 보호하는 트리트먼트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건성두피는 되도록이면 뜨거운 열의 드라이기는 피하는 것이 좋으며, 타올을 이용하여 두피의 물기를 충분히 제거해주는 것이 건성모발, 건성두피의 올바른 관리법으로 대표적이다.

대게 지성두피, 지성모발을 갖고 있는 사람들은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어 하루만 머리를 감지 않아도 머리카락에 기름기가 넘치는 것은 대표적인 지성모발 특징이다. 그러므로 지성모발 및 지성두피는 청결하게 관리 하지 않으면 지성두피탈모, 지루성두피염증상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에 지성두피샴푸를 사용해서 깨끗하게 지성두피 및 모발관리를 해주는 것이 필수이다. 또한 밤에 머리를 감은 후 축축한 상태에서 잠이 들게 되면 비듬이 생기기 쉽기 때문에 머리카락을 잘 말려주는 것이 지성두피관리법에 효과적이다.

중성두피의 경우에는 건성두피, 지성 두피보다 두피 및 모발, 머리카락의 상태가 양호한 두피 상태이다. 중성두피 및 모발의 경우에는 어느 정도 탄력 있는 상태를 말하고 외부의 온도, 바람, 햇볕 등에 의해 상태가 변할 수 있으며 중성모발은 피지의 분비도 정상적인 형태를 띠는 경우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중성두피 및 중성모발의 상태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모발관리 및 두피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중성두피 관리법으로는 샴푸 후에 린스, 헤어 트리트먼트, 헤어 에센스, 헤어팩 등을 이용하여 모발관리에 더욱 신경 쓰는 것이 좋으며, 맨손으로 두피마사지를 하게 되면 모발관리, 두피관리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준다.

잦은 헤어스타일의 변화로 손상이 많은 모발의 상태는 특히 머리카락관리가 필요하며, 겨울철에는 모발이 건조해지면서 잔머리 정리가 어렵고 전체적으로 부시시한 헤어스타일의 느낌이 들어 헤어 스타일링에 어려움을 겪어 머리 잘하는 미용실, 유명한 미용실을 방문하여 헤어 매니큐어 등으로 두피모발관리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으나 집에서의 간단한 두피손질 및 모발관리만으로도 머리카락관리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자신의 두피타입 및 모발타입에 맞는 샴푸린스,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등의 헤어 제품의 사용은 물론 샴푸 후에는 물기를 제거 한 후에 헤어트리트먼트를 5분 정도 하여 모발 및 머리카락에 영양분을 공급해주어 손상된 모발 보호 및 예방까지 도와줄 수 있으며,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두피에 닿지 않게 모발에만 발라주는 것이 좋고, 샴푸 시에 엄지와 검지를 이용하여 두피마사지를 해주면서 두피손질을 해주면 두피에 혈액순환을 돕기 때문에 모든 두피관리에 효과적이다.

또한 모발관리 및 두피관리에 효과적인 헤어 제품을 이용하여 두피손질을 해주면 더욱 손쉽게 두피관리를 할 수 있다. 최근에는 더헤어머더셀러, 모로칸 오일, 오가닉스의 헤어 전문 브랜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모로칸 오일은 샴푸, 트리트먼트, 에센스 등의 헤어 제품들이 많으며, 그 중에서도 모로칸 오일 트리트먼트 라이트는 상한머리 헤어트리트먼트 효과로 뛰어나다는 꾸준한 후기를 볼 수 있다. 하지만 이 헤어오일은 다른 제품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어 헤어오일을 구입할 때 한국에 입점된 정식 판매처를 이용하기 보다는 직구, 면세점 등에서 모로칸 오일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만 무작정의 가격이 싼 제품만을 쫓을 것이 아니라 제품의 정품 여부를 확인하고 구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모로칸 오일 이외에도 오가닉스 아르간 오일은 상한머리에 효과적인 헤어오일로 입소문이 난 제품이다. 오가닉스에서는 샴푸 향에 따라 샴푸종류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으며 그 중에서도 김사랑 샴푸로 불리워지고 있는 체리블라썸이 가장 인기 좋은 샴푸추천제품으로 손꼽히고 있으며 가격 또한 모로칸 오일에 비해 저렴하여 만족스럽다는 후기를 많이 볼 수 있다. 오가닉스는 샴푸 이외에도 트리트먼트, 체리블라썸스프레이, 헤어에센스 등의 헤어 제품이 있으며 샴푸 사용 후 모로칸 아르간 크림 마스크을 사용하면 린스효과, 상한 머리에 트리트먼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특히 더헤어머더셀러는 유명 헤어디자이너들이 추천한 샴푸&트리트먼트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헤어 브랜드이다. 그 중에서도 건성두피, 지성두피, 중성두피 뿐만 아니라 민감성두피, 지루성두피 관리에도 효과적인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모발 구성성분과 일치하는 18가지 아미노산 및 녹차 추출물과 마치현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 헤어트리트먼트로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 함유와 두피에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인 무첨가 되어 있어 민감성 두피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두피와 모발 자극을 최소화 했으며,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고 외부 자극적인 환경으로부터 두피와 모발 손상을 예방해주어 린스 효과, 트리트먼트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헤어 트리트먼트이다.

다양한 헤어스타일 종류로 자신만의 개성을 살리는 것도 중요하오나 그 전에는 자신의 두피타입에 알맞은 두피 관리법을 통하여 모발관리, 두피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개성 있는 헤어스타일 변신의 기초는 건강한 모발이 기반이 된다는 사실을 명심하자.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