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가 한창인 요즘 각 나라별 사랑받는 음식은 무엇일까. 바로 먹고 나면 땀이 절로 나오는 매운 메뉴들이다. 겨울에 식욕을 자극하는 나라별 화끈 메뉴들을 통해 매운 겨울바람을 이겨내도록 하자.
겨울 인기 절정 한식은 역시 얼큰한 김치찌개와 순두부찌개!
|
더불어 오븐에서 노릇노릇하게 구워내는 텍사스풍 감자 그라탕 메뉴 역시 올 겨울 선호되는 워너비 메뉴! 애슐리의 텍스멕스 포테이토 그라탕은 바삭한 웨지 포테이토에 칠리 고추와 고기를 넣고 끓인 매콤한 칠리콘 카르네소스와 부드럽고 달콤한 맛의 화이트크림소스인 베샤멜소스가 함께 올라가 매콤달콤한 맛의 풍미를 더한다.
태국을 대표하는 4대 메뉴 '?c양꿍'과 '카오팟타이', 뜨끈하고 매콤한 맛으로 추위타파!
오리엔탈 퀴진으로 알려진 아시아문에서는 홍콩, 일본, 베트남, 중국, 태국 등 5개국의 대표 별미들을 맛볼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다양한 향신료로 독특한 맛을 선사하는 태국 음식은 자극적인 맛으로 입맛을 돋운다. 동남아시아 중앙에 위치하여 여러 문화의 영향을 받은 세계 6대 요리의 지존 태국 음식은 각 나라의 영향을 많이 받아 시고, 짜고, 매운 음식이 주를 이룬다. 특히 고소함과 매콤함이 더해진 '카오팟타이'와 세계 3대 수프로도 꼽히는 '?c양꿍'은 태국을 대표하는 음식 Best 4에 속한다. 아시아문의 입소문 메뉴로도 유명한 카오팟타이는 새우살과 아삭한 숙주를 매콤 칠리소스로 볶아낸 볶음밥으로 사랑 받고 있으며, ?c양꿍은 새콤, 달콤, 매콤한 맛과 통통한 새우살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메뉴로 쌀국수면을 추가하면 쫄깃한 식감과 함께 입안 가득 뜨끈함을 느낄 수 있다.
이처럼 매운맛과 따뜻한 음식들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실제로 한기 풀어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이에 이랜드 외식사업부 관계자는 "한파로 전국이 꽁꽁 얼어붙은 가운데, 추위를 잊게 해줄 맵고 뜨끈한 메뉴들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고 설명하며, "나라별 화끈한 메뉴들을 통해 다양한 맛을 즐기고, 올 겨울을 따뜻하게 보냈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