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여성들의 로망, 동안피부를 위한 밀크필

최민우 기자

기사입력 2014-01-22 13:33


여성들의 로망, 동안피부를 위한 밀크필

최근 아름다움에 대한 여성들의 관심이 여느 때보다 높아져있다. 크고 또렷한 이목구비에 대한 열망은 꽤 오래전부터 지속되었지만 최근에는 여기에 더해 깨끗하고 어려보이는 피부, 일명 동안피부에 대한 관심까지 최고조에 달해있다. 동안피부는 여드름이나 기미, 주근깨 같은 잡티 없는 피부에 그치지 않고 각질이나 블랙헤드 없이 모공이 깨끗하고 조여져있는 피부를 말한다.

요즘같이 추위가 계속되는 겨울에는 급격히 낮아진 온도로 인해 피부 신진대사 기능이 위축되고 세포의 재생 활동이 둔화된다. 이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묵은 각질이 떨어져 나가지 못하면서 피부 표면이 거칠어진다. 결국 피부를 뒤덮은 각질로 인해 아무리 좋은 크림을 발라도 흡수하지 못하고 점점 악화되고 만다. 그러니 겨울에는 자극 없이 각질을 탈락시키고 피부를 촉촉하게 보습해주어야 한다.

각질은 피부의 가장 바깥쪽에 위치한 죽은 세포로, 제때 제거해주지 않으면 피부가 거칠고 두꺼워지며 색소침착이 일어난다. 적당히 각질을 제거해주면 피부 바깥쪽에 축적된 늙은 세포가 제거되면서 새롭고 건강한 피부세포가 재생된다. 이는 얼굴빛을 밝히고 피부를 더 촉촉하고 매끈하게 만들어준다. 그러나 각질은 외부 이물질의 피부 속 침투를 막고 피부 자체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거나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도 하므로 무작정 제거하는 것은 좋지 않다. 또 각질을 너무 자주 제거하면 피부에 자극을 주어 오히려 다른 트러블을 유발할 수도 있다.

겨울 각질은 과도한 피지 분비가 아닌 피부 건조로 인해 생기는 현상으로 물리적인 알갱이 스크럽보다는 부드러운 필링을 사용해 화학적으로 제거해야 한다. 또한, 겨울 피부는 온도가 낮고 예민한 상태이기 때문에 세안을 할 때 마지막 단계에 습관처럼 하던 찬물 세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자극이 심해지고 오히려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될 수 있다. 집에서 하는 필링만으로는 만족할만한 효과를 보지 못할 경우에는 그대로 묵혀두기 보단 피부과에 찾아가 제때 제거 해주는 것이 현명하다,

대구 아름다운피부과의 최윤애 원장은 "겨울철 각질을 그대로 오래 묵혀두면 각질 문제뿐만 아니라 여러 피부트러블을 동반할 수 있으므로 제때 제거 해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하며 "최근에는 필링 직후 각질이나 딱지가 일어나지 않는 순한 필링 시술이 인기인데, 이런 트랜드에 맞춰 밀크필을 시술해 드리고 있다. 밀크필은 각질과 블랙헤드를 적절하게 제거해주며 시술 직후부터 촉촉해진 피부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 많은 분들이 경험하고 만족해하는 시술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프랑스에서 20년 동안 임상연구를 통해 효과와 안전성을 검증받은 밀크필은 락틴산, 글라이콜릭산 살리식릭산 64%의 강력한 복합 필링성분을 부드러운 밀키텍스쳐로 승화시킨 신개념 필링 솔루션으로 콜라겐생성 및 엘라스틴생합성을 촉진하며 색소를 약하게 하여 피부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준다. 또, 과도한 피지를 조절하여 피부표면을 고르게 하고 여드름,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각질 등을 제거해 모공을 깨끗하게 만들어 준다. 밀크필은 현재 전 세계 40여개 국가에 보급된 상태이다.


 ◇아름다운-밀크필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