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농협카드-국민카드-롯데카드…"내 카드 확인 여기로"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4-01-18 09:22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1억 건이 넘는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 사건 피해자들이 이르면 18일부터 자신의 피해 여부 및 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농협카드-KB국민카드-롯데카드 이들 카드 3사는 본인 확인을 위한 전용 창을 17일 홈페이지에 개설했다.

또, 2차 피해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든 회원에게 결제내역 문자메시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

해당 카드 회원들은 홈페이지에 개설된 전용 창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개인정보 유출 여부와 정보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검찰에 따르면 이번에 유출된 정보는 이름, 주소, 전화번호, 카드 이용명세, 대출 및 연체 기록 등 이며, 금융당국은 이번에 유출된 정보로 농협카드, 국민카드, 롯데카드 등 카드사 고객이 2차적인 피해를 입을 경우 카드사가 이를 전액 보상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나도 빨리 확인해봐야지",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어디서 확인 가능하지?",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내거는 없기를",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 왜 자꾸 정보가 유출되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카드사 정보유출 확인은 카드사들 자사 홈페이지에 피해 여부 확인란을 개설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