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구청(구청장 신연희)에서는 지난 15일 구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2013 강남구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번에 선정된 우수기업은 JK성형외과 외 9개의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선정됐다. 특히 JK성형외과는 의료기관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JK성형외과는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인환자(의료관광) 유치 분야에서 남다른 두각을 나타내며 매년 급증하고 있는 외국인환자와 국내 고객들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용을 대폭 확대해 왔다.
이어 JK성형외과는 고용노동부 지정 '여성친화기업'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13Medical Korea 의료관광 채용상담회'와 고용노동부와 강남구가주최한 '2013 IT/메디컬 채용박람회'에 참여하는 등 꾸준한 일자리 창출 사업에 노력하고 있다.
주권 대표원장은 "신규채용확대와 학력 제한 없는 신규채용, 국내 및 다문화가정 외국인 간의 차별 없는 일자리창출과 취업 취약계층인 여성과 장애인 고용을 대폭 확대했다"며 "또 일과 가정의 양립형 일자리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여기에 초점을 맞춰 성형외과 특성상 여성직원 비율을 높여 여성 친화적 근무환경을 조성하는데 노력했다"고 밝혔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