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LG유플러스, 미래과학부 장관 표창 수상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13-11-25 16:12


LG유플러스가 태국 방콕에서 개최한 글로벌 IT챌린지 대회에 참가한 세계 청소년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25일 제 25회 정보문화상 시상식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장관 표창은 소외 계층의 정보 격차 해소와 정보 문화 실천운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았기 때문이다.

미래창조과학부는 건전하고 창의적인 정보 문화 확산을 위해 대국민 정보 문화 운동을 우수하게 펼친 개인 및 단체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LG유플러스는 글로벌 장애 청소년 IT챌린지 대회 U+ Vonation U+사랑의 공부방 LTE 꿈의 도서관 U+두드림 PC나눔 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비장애인과 장애인의 인터넷 이용 및 접근 격차 해소와 사회적 소외 계층의 인터넷 참여 활성화를 도모함으로써 정보 문화 진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LG유플러스는 장애 청소년들이 IT를 세상과 소통하는 창이자 자립을 위한 경쟁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장애인 정보격차 문제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장애청소년 IT 챌린지 대회'와 시각 장애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목소리 기부 'U+ Vonation'을 추진하고 있다.

또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이용하는 공부방에 IT 기기 설치 등을 통해 학습환경을 조성한 'U+사랑의 공부방' 도서 벽지 초등학교 학생들이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학습과 교양 함양에 필요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LTE 꿈의 도서관' 저소득층 가정에 중고 PC를 업그레이드 해 보급한 'U+두드림 PC나눔' 등의 활동으로 사회적 소외 계층의 IT기술 및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LG유플러스 백용대 CSR팀장은 "이번 표창은 더 적극적으로 정보 문화 실천에 힘써주길 바란다는 격려의 뜻이라 생각하고 CSR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