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SK 해피쿠킹스쿨 2014 신입 교육생 모집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3-11-04 11:31



SK행복나눔재단이 운영하는 대표적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 'SK 해피쿠킹스쿨'이 2014년 1월 12일까지 미래의 셰프를 꿈꾸는 2014년 신입 교육생을 모집한다.

SK 해피쿠킹스쿨은 요리에 재능이 있으나 전문적인 교육지원을 받기 어려운 19~29세 청년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조리교육과 통합적 자립교육을 1년간 무상으로 지원하는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이다. 최종 선발된 교육생들은 요리사가 되기 위한 기본 기능교육은 물론 교육 수료 후 사회 진출을 통해 스스로 일어설 수 있도록 심도 있는 자립교육을 받게 된다.

SK 해피쿠킹스쿨은 2014년 교육과정부터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서 보다 강화된 전문가 양성 커리큘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교육 대상을 기존 20-24세에서 취업에 보다 적합한 연령인 19-29세로 확대 운영하며, 국내 유수의 업체들과 업무협약(MOU) 체결 확대를 통해 산업현장에 보다 밀착된 전문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1인 1조리기구 사용이 가능한 자체교육시설 활용, 실무중심의 실습교육에 집중한다. 정규수업 이외에도 현장실습 및 전문가 특강 등 다채롭고 현장감 넘치는 커리큘럼을 통해 교육생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조리교육 총괄 셰프는 워커힐 R&D 백석남팀장이 올해에 이어 2014년에도 담당하게 된다.

SK 해피쿠킹스쿨은 조리사로서 필요한 전문역량교육과 더불어 건실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인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인문예술교육을 통해 배려와 협동, 사고와 표현력 등 직업인으로 갖춰야 할 기본 소양 및 매너교육을 커리큘럼으로 구성해 교육 내용의 질을 높였다.

SK 행복나눔재단 유항제 총괄본부장은 "인재양성에 대한 SK의 오랜 전통과 그 동안 SK 해피스쿨을 운영하면서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내년부터는 실질적인 취업연계를 통한 자립지원을 위해 모집대상을 청년층으로 확대했다"며 "전문 셰프 강의, 인턴십 등의 실무교육 강화를 통한 산업 전문성 확보는 물론 창의력과 인성 함양 교육을 병행함으로써 미래인재를 양성하는 국내 대표적인 전문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SK 해피스쿨은 재능과 열정이 있으나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전문교육을 받지 못하는 청년들이 전문직업교육을 통해 자립하고 산업현장에서 모범적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SK 해피쿠킹스쿨'(요리분야), 'SK 해피카스쿨'(도장/외장관리 분야) 두가지 분야에서 1년간 무료로 교육을 지원한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