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세계적인 디자이너 울프강 프록쉐가 한국에 온다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3-11-04 09:07


'안경'은 비교적 의상에 제약이 있는 직장인들의 오피스 룩이나 매일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획기적인 이미지 변신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비교적 쉽고 가볍게 하지만 확연하고 뚜렷한 이미지 변신이 가능해 기능성 외에 심미적인 면모에서 뛰어난 패션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앞서 언급하였 듯 '안경'은 가장 쉽고 하지만 확실하게 이미지를 변화 시켜주는 패션 아이템으로 인상을 좌우하는 '눈' 의 매력을 부각시키거나 단점을 가려주고, 주로 전문적이거나 지적인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 내기에 탁월하여 업무 성격에 따라 연출하기에 좋다.

전세계적으로 수많은 안경 디자이너와 수 만가지 형태의 안경이 존재한다. '기능성'과 '스타일' 중 어느 것도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이 안경 선택에 앞서 주목해야 될 이름이 있다.

바로,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웨어 디자이너 중 한명인 독일 디자이너 '울프강 프록쉐 (Wolfgang Proksch)' 다. 디자이너 울프강 프록쉐는 그만의 브랜드들을 통해 그의 디자인 철학인 '간결함'과 '실용성', '멋'의 삼박자를 두루 갖춘 디자인을 전개해 나가며 전 세계적으로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다.


울프강 프록쉐가 한국에 온다. 사진제공=㈜시원 아이웨어 'ByWP'
그는 디자인에 대한 열정만이 가득했던 청년시절, 모든 디자이너의 꿈인 세계적인 패션 하우스에 입문하여 디자이너로서의 길에 첫 발을 내 딛었다. 타고난 재능과 열정으로 수석디자이너가 되는 등의 괄목할 만한 성장으로 세계적으로 주목 받았다. 그러나, 토탈 브랜드의 지나친 상업화와 자신의 순수 디자인에 대한 열망이 부딪혀, 패션 그룹과의 결별을 고하고, 그만의 디자인 철학이 녹아있는 'ByWP (바이 울프강 프록쉐)'를 론칭 했다.

이 후, 그가 디자인한 아이웨어는 세계적인 톱 스타인 '브래드 피트', '엘튼 존', '캐서린 제타 존슨' 등과 같은 스타들의 사랑을 받으며, 동시에 전세계 패션 피플들의 열렬한 지지를 얻게 되었다.

'Oliver Peoples (올리비에 피플스)', 'Theo (테오)' 등 최고급 아이웨어 브랜드들과 협업을 진행했으며 현재는 자신의 이름을 내건 브랜드인 ' ByWP (바이 울프강 프록쉐)' 이 외에도 'WP', 'N&W', 'Niro' 에 이르기까지 총 4가지 브랜드, 각기 다른 스타일의 안경 생산 라인을 전개 중이다.

심플한 '디자인'과 '메카닉'의 조화로 기능성을 수반한 디자인을 미덕으로 삼고 있는 '울프강 프록쉐 (Wolfgang Proksch)' 안경의 특징은, 스테인리스의 강판을 레이저 커팅하여 이음새 없이 한판으로 제작하고, 나사를 사용하지 않으면서 유격을 최소화 시키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기존의 도금 방식보다 단단하고 코팅의 밀착력이 좋은 이온도금을 사용하여 안경의 프레임이 쉽게 벗겨지거나 녹슬지 않는다.


전체적으로 불필요한 요소를 완벽히 제거하고, 심플함을 미덕으로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 가치를 추구하는 그의 안경 프레임에는 광학적 구조와 안전클립을 채용하여 나사와 용접이 없는 완벽한 구조학적 프레임 디자인을 실현했다.

매끄럽고 정교하게 제작 된 프레임과 모던한 프론트 쉐이프는 군더더기 없는 간결한 디자인에서 우러나는 '멋'과 편안하고 우수한 착용 감을 동시에 충족시켜준다.

스테인리스 스틸로 구성 된 안경들은 동양인의 얼굴 구조에 잘 맞게 설계 되어 안경이 흘러내리거나 눌리는 현상 없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라인 별, 컬러 별로 취향에 맞는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한편 울프강 프록쉐는 독일 디자이너로서 독일 최대의 세계적인 축제인 '옥토버페스트'를 한국에 알리고, 2014년도 새로 출시 되는 ' ByWP (바이 울프강 프록쉐)' 라인을 알리기 위해 서울을 직접 방문 할 예정이다.

이번 11월4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행사는 세계적인 디자이너 '울프강 프록쉐 (Wolfgang Proksch)'가 전개하는 ' ByWP (바이 울프강 프록쉐) '의 한국 공식 유통사인 ㈜시원 아이웨어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독일 '옥토버페스트' 공식 맥주와 독일 현지 음식과 음악 그리고, 전통 의상까지 그대로 재현하며, 2014년 'ByWP (바이 울프강 프록쉐)' 신제품 선글라스와 안경을 직접 소개하며 세계적인 축제인 '옥토버페스트'도 알리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2013년11월4일 홍대에 위치한 '1589비어가든'에서 5시부터 개최된다.

'1589비어가든'은 1589년에 만들어진 독일 황실 맥주 호프 브로이 전문점으로 독일 '옥토버페스트'에서 만날 수 있었던 1리터 맥주 잔에 공식 맥주를 마실 수 있으며, 행운권 추첨과 퀴즈 행사 등 다채로운 행사가 개최될 예정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