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내년이면 서른인데, 아직까지 여드름이! 확실한 관리방법은?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10-25 11:02


10대 사춘기시절 처음 생긴 여드름이 서른을 바라보는 현재까지도 성인여드름으로 계속 이어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아프고 보기 싫은 것도 문제지만, 남들이 "마음은 아직 10대네" 등의 말을 들을 때마다 답답하게 느껴진다. 흔히 여드름원인은 피부 자체의 문제와 몸 속의 문제로 나눠서 분석한다.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여드름을 부추기는 생활습관이나 외부 환경을 안고 사는 사람들이 많다. 성인여드름피부관리와 예방을 위해서는 같한 생활습관의 변화가 필요하다.

# 헤어 제품 사용 후에는 세안에 신경 쓰자.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헤어 제품인 헤어스프레이, 왁스, 젤 등 헤어 스타일링 제품이 원인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외출 시 사용했던, 헤어 제품 잔여물을 제대로 제거해야 한다. 잔여물이 남으면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시킬 수 있으니 사용을 자제하고 여드름 세안에 신경 써야 한다. 머리카락 자체의 유분 또한 이마의 여드름피부를 자극해 여드름을 촉진시킬 수 있으므로 이마여드름이 있다면 이마를 가리기 보다는 열어두는 것이 도움이 된다.

# 세균이 잘 생기는 침구의 청결을 유지하자.

우리가 매일 잠자리에서 베고 자는 베개에는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무려 16종류의 세균이 살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세균들은 우리 피부의 각질과 먼지, 진드기 배설물을 등을 먹고 사는데, 이는 알레르기와 피부염을 일으키는 주범이다. 베개에 세균이 산다는 말은 곧 베개에 피부염 유발 물질이 다양하게 존재한다는 뜻이므로 일주일에 한 번은 베개를 햇빛에 일광건조를 하거나 세탁을 하는 것이 여드름예방에 도움이 된다.


# 잘못된 화장습관은 여드름원인이 된다.

잘못된 화장습관과 과도한 화장습관은 여드름원인이 될 수 있다. 특히 특정한 화장품을 썼을 때 여드름이 난다면 자신의 피부와 잘 맞지 않는 것이므로 사용을 중단해야 하며, 반드시 화장품은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제품을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 또한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므로 반드시 외출 후에는 화장을 지우고 잠자리에 들어야만 화장품 잔여물이 모공을 막지 않아 여드름예방에 도움이 된다. 특히 화장이 자주 들뜨게 된다면 각질관리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각질제거에 신경을 쓰면 도움이 된다.

# 건조한 피부는 여드름을 촉진한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모공에 각질이 쌓이게 되어 여드름이 심해진다. 각질은 수명이 끝나면 곧바로 피부에서 떨어져야 하는데, 실내 공기가 건조하면 각질의 양이 많아지고 각질이 쉽게 쌓이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일주일에 1~2회 정도는 각질제거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얕은 여드름이 악화되어 화농성여드름으로 발전하게 되면, 화농성여드름관리는 쉽지만은 않다. 흔히들 집에서 화농성여드름 없애는 법으로 약국에서 의사 처방 없이 판매되는 화농성여드름연고를 활용하거나 인터넷에서 알려진 손으로 화농성여드름 짜는 법 등을 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이와 같은 방법들은 화농성여드름진정이나 화농성여드름치료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과 전문의 와 상담을 통해서 정확한 화농성여드름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

# 화농성여드름치료에 도움이 되는 여드름폼클렌징 추천

최근에는 각질관리를 피부과나 에스테틱을 통해서 하는 경우가 많다. 피부스케일링, 스킨스케일링등의 피부과나 에스테틱에서 진행되는 스케일링 프로그램을 통해서 각질관리를 받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와 같은 시술은 독한 약물이나 기기를 이용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피부에 자극이 심할 수 있어 추천하는 방법은 아니다. 또한 여드름흉터로 인한 여드름색소침착 없애는 법이나 기미주근깨 없애는 방법으로 활용되는 피부과시술은 직접적으로 피부를 상처를 내어서 재생시키는 방식이 많기 때문에 피부 자극이 약한 민감성피부인 경우 주의하는 것이 좋다.

각질관리를 집에서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필링젤이나 각질제거제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하지만 각질제거에만 너무 집중하게 되면 오히려 모공이나 피부염증을 유발하게 되어 여드름이 더욱 심해질 수 있다. 각질이 자주 생길 때는 각질관리는 물론이며, 피지관리에 도움이 되는 여드름전용 클렌징제품을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여드름예방의약외품으로 식약처로부터 인증 받은 여드름 TS아크네폼클렌저는 월 225만명이 방문하는 랭키닷컴 1위 민감성화장품 쇼핑몰의 여드름화장품1위 제품으로 유명하다. 티에스 아크네폼클렌저는 출시하자마자 품절현상 기록을 세워 왔으며 재구매율도 높은 편이다. 이렇게 인기를 끌고 있는 요인은 무엇일까? TS 아크네폼클렌저는 트리클로산과 고삼추출물 등의 천연성분을 함유하여 여드름없애는법 뿐만 아니라 피부청결, 체취방지에 효과적이며 여드름예방에 도움이 되는 여드름폼클렌징이다. 타사의 여드름클렌징폼과 달리 풍부한 거품이 민감성피부나 여드름피부에 부드럽게 작용하여, 피지제거, 각질제거를 말끔히 해줄 뿐만 아니라 사용 후에도 피부 당김 없이 산뜻하게 작용한다.

성인여드름은 쉽게 없어지지 않고 치료도 어렵다. 따라서 이미 여드름이 생긴 경우에는 방치하면 얼굴에 여드름흉터가 남거나 모공이 넓어지면서 화농성여드름으로 악화되고 손으로 만지거나 여드름압출기, 블랙헤드압출기, 여드름짜는기구로 짜면 세균감염으로 2차적인 피부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보다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