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강원 산간 첫눈, 가능성 예고…'오늘 가을 비, 기온 뚝 떨어져'

이지현 기자

기사입력 2013-10-15 11:11



강원 산간 첫눈

강원 산간 첫눈

오늘(15일) 가을비로 강원 산간에는 첫 눈이 올 것으로 예상되며 비가 내린 후 기온이 뚝 떨어진다.

15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5mm 안팎의 가랑비가 내린다. 그러나 지형적인 영향으로 강원 영동에는 최고 70mm, 경북 동해안에는 10~40mm의 비가 내린다.

또한 기온이 낮은 강원 동해안 북부산간에는 오후 늦게 비가 눈으로 바뀌어 내릴 가능성을 예고했다.

이번 가을비는 오전 서울 경기를 시작으로 강원영서 지방, 오후에는 충청이남 지방까지 전국적으로 확대되는 가을비는 오후 늦게 중서부지방부터 시작해 밤늦게 대부분 그치겠지만, 동해안과 제주도는 내일 새벽까지 이어진다.

오늘 서울 낮 기온은 15도에 머무는 등 아침 기온과 큰 차이가 없겠나, 찬바람까지 더해져 실제 몸으로 느껴지는 추위는 더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오늘 가을비로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10도 아래로 떨어져 추위가 예상된다. 내일 서울 아침 기온은 8도, 모레는 7도까지 떨어져 올 가을 들어 가장 춥겠다.

한편 가을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오늘 가을비, 추워진다니 대비해야겠다", "오늘 가을비 내리는 것 보니 금방 겨울일 듯", "오늘 가을비, 내일부터 두터운 외투 준비해야겠다", "

강원 산간 첫눈, 이제 눈소식까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