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한국식문화산업전문학교(한식전), 탤런트 박철 특강 실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10-07 15:01


한국예술전문학교(현 한국식문화산업전문학교)는 지난 2일, '찾아라 한식의 멋'이라는 주제로 탤런트 박철의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한식·한복·한지 등 한국의 고유문화를 세계에 알리는 정부의 한(韓) 브랜드 정책을 진행하는 것에 발맞춰 학교측에서 마련한 것이다.

이날 특강에서 박철은 풍부한 방송경험과 요리프로그램 출연 경험을 바탕으로 현재 한식 세계화에 빠르게 대응한다면 한식 전문가로 도약할 수 있다는 내용의 강연을 펼쳤다. 또한 외국의 한식 성공사례와 경험을 토대로 바라본 한식의 우수성에 대해서 소개했다.

이외에도 박철은

한국예술전문학교(현 한국식문화산업전문학교)에서 한식 조리를 대표할 수 있는 많은 인재들이 양성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국예술전문학교(현 한국식문화산업전문학교) 관계자는 "한예전(한식전)은 한식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초빙하여 학생들에게 비전을 제시하고 멘토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

한예전의 이러한 교육들은 한식 세계화에 맞추어 우수한 인재들을 배출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면서,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탤런트 박철의 특강을 통해 한예전 재학생들이 한식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한국예술전문학교(현 한국식문화산업전문학교)에서는 오는 10월 15일까지 수시모집을 진행한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전화로 입학상담이 가능하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